Home Work 어르신, 잘 가르치겠습니다.

어르신, 잘 가르치겠습니다.

# 뭐? 행무새? 앵무새라고?….아~! 행.모.세!

 

SK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 대표프로그램 행복한 모바일 세상!은 ICT격차를 해소하고 1.3세대간의 교류를 증진하기 위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1:1 휴대폰 교육 프로그램이다. 앞글자를 따서 흔히들 행.모.세 라고 불린다. 청주/충북지역팀의 행.모.세 첫 수업이 있던 날. “내가 앵무새에 임하는 각오는!” 어르신들은 행모세를… 자꾸만..앵.무.새라고 부르신다. “어르신~ 앵무새가 아니라 행모세예요~! 행복한 모바일 세상을 줄여서 행.모.세!” 새로운 언어를 배우셨다며 미소를 지어 엄지손가락을 올려주시는 어르신을 보니 우리의 입꼬리도 덩달아 올라간다.

 

 

 

 

# 옛 생각 폴폴~ 소지품으로 짝꿍정하기

 

 

수업 시작 전, 써니와 어르신 1:1 짝꿍을 정하기 위한 방법은 옛날 미팅 방식의 소지품 꺼내 고르기! 각자의 특징을 나타 낼 수 있는 물품을 준비한 써니와 신중하게 소지품을 고르시는 어르신. ‘이 소지품은 누구 써니의 것일까?’, ‘어느 어르신이 내 물품을 골라줄까?’ 괜히 두근거리는 이 순간! 교실을 설레임으로 가득 찼다.

 

 

# “선생님! 질문 있습니다!”

 

 

1:1 써니와 어르신간의 매칭이 끝난 후, 휴대폰 교육이 시작되었다. 첫 수업은 기본적인 통화기능! 제일 기본 기능이지만 아직 사용이 서투른 어르신이 대 부분 이였다. 통화버튼, 취소버튼, 종료버튼을 반복해서 눌러보시며 복습에 복습하시는 어르신들. 여기저기서 질문이 끊이질 않는다. 수업의 열기가 후끈후끈!

 

 

 

 

 

# 이런 프로그램이 있는 줄 알았더라면….

 

 

수업 시간 자리에 착석하신 어르신들 뒤로 주뼛주뼛 서계신 어르신. 휴대폰 교육 프로그램이 있는지 모르셨다며 청강을 해도 되냐 물으신다. 수업이 끝난 후,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이 있었냐며 다음 회기에 꼭 다시 만나자는 어르신. 이후에도 강의실에는 행.모.세를 함께하고 싶은 어르신 몇 분이 더 다녀가셨다. 다음 회기에 만나자고 약속을 하고 어르신을 돌려보내야 했던 써니의 마음은 무겁다. 매우매우.

 

 

 

 

 

# 잘 배우겠습니다. 잘 가르치겠습니다.

 

 

“어린 선생님들과 함께해서 행복합니다. 늦은 나이에 휴대폰에 대해 알게 되어 감사합니다.” 밝게 웃어 보이며 건내신 어르신의 말에 16명 써니들의 2시간 수업의 피로가 사르르 녹아 사라졌다. 매주 함께하는 시간이 기다려지는 행복한 모바일 세상. 어르신, 저희 SUNNY들도 잘 가르치겠습니다!!

 

 

 

 

 

POPULAR

당신의 진로를 함께 고민합니다

영상에디터 데이지 X 조성민 써니 콜라보 현장

버려지는 농산물로 웃음을 만드는 ‘가로주름’

우수한 지역 제품을 알리자 전라남도 광양 사라실 마을의 초여름에는 보랏빛 라벤더 향으로 가득하다. 매년...

독립출판의 숨결을 느끼다 : 퍼블리셔스 테이블

퍼블리셔스 테이블 출처 : 퍼블리셔스 테이블 인스타그램 ...

2019 Happinnovator 베트남 캠프 이야기

2019 Happinnovator캠프 단체사진 지난 8월 11일(일)부터 20일(화)까지 ‘글로벌 해피노베이터캠프’가 진행됐다. 글로벌 해피노베이터 캠프는 한·중 대학생들이 각 지역사회 문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