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eatures Culture 풋풋한 다섯 여대생이 떠나는 에코 투어. 첫번째 이야기

풋풋한 다섯 여대생이 떠나는 에코 투어. 첫번째 이야기

<Sunny Tour Prologue>
그린걸스의 여행일지 prologue



2010년 8월 매일같이 지나다니던 서울역 앞.
어김없이 찾아온 무더위 속에 휴가철을 맞이하여 여행을 떠나려는 사람들이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습니다.
하나같이 들뜬 표정으로 여행을 떠나려는 사람들의 여행 목적은 각양각색입니다.
바쁜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식구끼리 오붓한 시간을 지내고자 여행을 떠나는 가족들, 사랑하는 사람과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고자 떠나는 연인들, 여행지에서 멋진 이성들과 어울려보려는 목적을 갖고 떠나는 사람들 등등 이밖에도 사람들은
다양한 목적을 가지고 여행을 떠납니다.



과연 어떤 목적의 여행이 좋을까?



햇볕이 쨍쨍 타오르는 지금 학생들은 방학기간, 직장인들은 휴가시즌이라지만 여행을 떠난다는 것이 간단한 일이 아닙니다. 비용, 시간 등을 비롯하여 여행을 한 번 떠나는데 필요한 기회비용이 만만치 않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이왕 한번 떠나는 거 재미있고 뜻 깊은 여행을 다녀와야 하겠죠?!
써니투어를 떠나게 될 다섯 여대생이 이런 생각을 되뇌다가 한 가지 생각을 떠올렸습니다.


‘재미는 기본옵션, 여행을 떠나는 사람도 여행지에서 만난 사람도 뿌듯해지는 봉사여행은 어떨까?’



곧 ‘꽃’미녀 5총사 그린걸스


봉사하는 여행을 모토로 여행을 떠나기로 한 다섯 명의 여대생 써니들은 이번 여행 기간 동안 소박한 에코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하였답니다. 그것은 바로 여행을 다니는 동안 길가에 버려져있는 폐 전단지를 수거하여 종이꽃으로 재탄생시키고, 그 종이꽃들을 활용하여 시민들에게 메세지를 전달하는 것입니다.
곧 ‘꽃’미녀가 될 다섯 여대생들의 팀네임 그린걸스는 이렇게 봉사와 더불어 친환경적인 여행을 떠나는 우리들의 여행 의도와 그린이라는 컬러의 상징성이 부합한다고 생각하여 정하게 되었는데요.


4박 5일간 뜻 깊은 여행을 함께 할 그린걸스의 멤버를 소개 합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곧미녀 5총사 그린걸스의 여행 일정 및 Mission



대전 – 8월 14일 밀알복지관에서의 지역프로그램 “통합주말학교” 참여


대구 – 8월 15일 번화가에서 전단지 꽃 캠페인



부산 – 8월 16일 해운대에서의 쓰레기 캠페인


익산 – 8월 17일 원광대학교에서의 사랑 나눔 캠프’ 취재





프롤로그를 마치며


봉사+Eco여행을 모토로 8월 14일부터 17일까지 이루어질 그린걸스의 여름여행을 앞두고 그린 걸스 곧미녀 5명은 여행 출발을 손꼽아 기다리며 기대하고 있답니다. 처음 가보는 지역에서 단순히 여행을 하는 것이 아니라 소박한 캠페인을 한다는 것에 조금은 떨리기도 하지만 두려움보단 기대가 앞선답니다. 요즘 경포대, 해운대 등의 국내 유명 해수욕장들은 ‘물 반, 사람 반’ ‘노천 나이트클럽’ 이라고 불리며 술판이 벌어지고 있다는 것을 뉴스에서도 접할 수 있었습니다.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
봉사라는 것은 굳이 어렵게 시간을 내지 않고도 이렇게 일상생활과 더불어 쉽게 할 수 있는 것입니다.
20대 초반의 여대생 5명이 모인 그린걸스도 할 수 있는 것이니까요.
혹시 조만간 여행을 갈 예정이라면 젊음에서 샘솟는 열정으로 그린걸스처럼 의미 있는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

한 가지 더!
사정이 있어 이번 여름휴가철에 아무곳도 놀러가지 못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텐데요, 여러분들이 해당 지역에 가게 된다면 꼭 해보고 싶었던 것있으시진 않으신가요? 그린걸스가 여러분들이 하고 싶으셨던 것을 대신 체험하고 현장의 생생함을 그대로 담은 사진과 여행일지를 통해 여러분에게 대리만족을 선사시켜드리겠습니다.

여러분들이 대전, 대구, 부산, 익산에서 하고 싶었던 것, 먹고싶었던 것, 보고싶었던 것을 그린걸스에게 미션으로 보내주세요. 그린걸스가 각 지역에 도착하기 하루 전까지 써니 트위터 (@SKT_sunny) 계정으로 리플을 올려주시면 다음날 의견을 선정해서 그린걸스가 여러분 대신 체험해드리겠습니다!

선택된 미션은 바로 증거 트윗 올라온다는거!!

설마 여대생 다섯명으로 이루어진 그린걸스에게 너무 짖궃은 미션을 시키시는건 아니겠죠? ^^;
많은 분들의 참여 부탁드릴게요:)

Posted by 김미경 (teewtg@naver.com)
From 써니 블로그 에디터 그룹 溫Air
http://blog.besunny.com

POPULAR

그렇게 리더그룹이 되었다

15기 리더그룹 워크숍 열심히 살고 싶었다. 고등학생 때 교내 대회, 동아리 활동 등 누구보다도 바쁘게 살았던 나는, 대학교에...

내 2019년을 비춰줘서 고마워

이 자리가 내 자리가 맞나 2018년 12월 14일, 코앞에 있는 시험 때문에 몸에 맞지도...

리더그룹 전국 일주!

인연이란 무엇일까? 우연일까? 필연일까! SK SUNNY 리더그룹을 하지 않았다면 만나지 못했을 전국의 어마어마한 인연을 떠올린다. 우연적이지만 필연적이었던 그 인연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