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Work 전주만의 행복한 밥상

전주만의 행복한 밥상

 

 

SK SUNNY 행복한 밥상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지혜와 함께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가자”라는 목표로 한다. 행복한 밥상에서는 써니와 어르신들이 함께 요리를 하며 세대 간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주전북지역에서는 행복한 밥상을 어떻게 꾸리고 있을까?

 

 

눈으로 보고 귀로 듣는 요리

 

전주전북지역의 행복한 밥상은 다른 지역과는 조금 다르게 특별한 컨셉을 가지고 있다. 바로 전주전북지역 행복한 밥상의 이름이기도 한 ‘전주 10미’이다.

전주의 10가지 맛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이 전주 10미는 바로 10주간의 행복한 밥상 프로그램에서 호박, 콩나물, 묵등의 평범한 재료가 밥상을 아름답게 꾸며준다는 뜻이기도 하다.

 

 

 

DSC05028이창규 어르신과 김호송 써니

 

 

마지막 시간이었던만큼 오늘은 전주와 가장 어울리는 음식을 준비하기로 했다. 열심히 채소를 써는 써니와 어르신을 보면 어떤 음식인지 금방 눈치챌 것이다. 바로 전주의 대표음식! 비빔밥이다.

 

오늘따라 향이 유난히 아름다운 미나리를 넣어 미나리 비빔밥을 만들기로 했다. 김호송 써니가 어르신과 채소를 손질하는 동안 한쪽에서는 써니와 어르신의 이야기 장이 열렸다. 한 주간의 근황도 물어보며 서로에 대해 더 많이 알아가는 시간이다.

 

 

 

DSC05030어르신들과 나유리 써니

 

 

 

매 주마다 따뜻한 요리를 함께 만들고 나누며 또 하나의 가족이 된 어르신과 행복한 밥상 써니들. 한 주, 한 주가 지날수록 어르신들께 맛있는 요리를 대접해드리고 싶은 마음에 비례해 아쉬움도 점점 커져갔다. 서툰 솜씨였지만 총 10주간의 시간동안 써니들은 어르신들께 따뜻한 정과 최고의 맛을 대접하기 위해 매 순간 진심을 담아 요리했다.

어르신들과 웃고 떠들며 요리를 준비하니 얼마 되지 않아 미나리 비빔밥과 순두부 국이 완성되었다. 고추장을 넣고 쓱쓱 비벼 한 입에 넣는 어르신. 분명히 부족한 솜씨임에도 어르신들은 연신 맛있다며 감사하다는 인사를 끊이지 않으신다. 이렇게 맛있게 드시는 어르신을 보며 써니들은 밥보다 더 든든한 에너지를 얻고 간다. 오늘의 요리를 마지막으로 행복한 밥상의 10주 프로그램이 종료되었다.

 

 

 

KakaoTalk_20160602_210410463완성된 요리

 

 

 

따듯한 정 한끼 하실래요?

 

다른 지역과 마찬가지로 전주의 행복한 밥상 역시 ‘요리’라는 주제를 통하여 어르신들과 소통하기 위해 노력했다. 하지만 이번 전주전북 지역의 행복한 밥상은 다른 지역과는 조금 다른 점들이 분명히 있었다.

 

‘전주 10’라는 주제를 통해 단순한 요리를 만들어 대접한 것이 아닌, 최고의 음식맛을 자랑하는 전주 답게 지역의 특징과 요리를 함께 엮은 것이다. 그래서 유독 이번 전주전북 지역의 행복한 밥상에는 특별하고도 맛있는 추억이 많았던 것 같다.

 

 

KakaoTalk_20160602_205231604

써니들의 감사인사

 

KakaoTalk_20160602_205239360

전주전북지역 행복한 밥상팀

 

 

 

2016년 상반기 전주전북지역의 행복한 밥상에서는 맛과 함께 마음도 따뜻해지는 특별한 경험을 했다. 이 따뜻한 정을 하반기에도 누리고 싶은 써니라면, 당연히 행복한 밥상을 추천하고 싶다. 요리실력이 좋지 않아도 좋다. 어르신과 따뜻한 마음, 행복한 마음을 나누고 싶다면 행복한 밥상으로 오라!

 

 

2016 써니블로그크레딧_v3_황대성

 

 

 

POPULAR

렌트카없이 제주를 여행하는 방법,

사진출처: 클립아트코리아 (www.clipartkorea.co.kr) 렌트카 없이 제주도 여행이 가능할까 “제주도는 차 없이 못 다녀. 무조건 렌트카...

[2020 LOOKIE] 카이스트X충남대, 인하대, 서강대

편하게 살면 모르는 것들, 귀 기울이지 않으면 스쳐 지나가는 것들은 마치 한 번 보고 마는 영화처럼 우리의 일상에서 사라져버린다. 하지만 한 번만 더 생각해보면...

SK SUNNY 언택트 대외활동 합격 Tip

출처: 클립아트코리아 코로나19 속 진행된 언택트 대외활동, SUNNY 지금까지 유례없던 대규모 국가재난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세계보건기구인...

나의 나날을 만들어가다: 오 마이 데이즈

왜 옷인가요? 오 마이 데이즈는 ‘나의 나날을 만들다’라는 의미를 담은 청주 충북지역팀의 우울증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