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eatures Culture 사진으로 쓴 편지 : 어떻게 지내시나요?

사진으로 쓴 편지 : 어떻게 지내시나요?

 

 

 

매일 지치는 하루

junction-960801_1920

당신은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아마 이 글을 읽는 모두가 각자 다른 삶을 살고 있을 거예요.

혹시 이 중에 반복되고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마음에 여유를 찾고 싶으신 분 계신가요? 입시에 지친 고등학생, 과제와 대외활동에 치여 방학 같지 않은 방학을 보낸 대학생, 지친 몸을 이끌고 정해진 시간에 묵묵하게 출근하는 직장인들. 혹은 이외의 누구라도 좋아요. 모든 사람은 각자의 생활과 고민을 하고 있으니까요.

 

저는 최근 인간관계에 지쳐있었어요. 올해 들어 특히 다양한 사람을 많이 만나면서 내 감정을 뒤로하고 다른 사람들에 맞춰야 할 때가 많았거든요. 그래야 그 사람들이 나를 한 번씩 더 찾아주고 안 떠날 것만 같았어요. 그러던 중 부모님과 몽골로 해외여행을 가게 되었어요. 4박 5일이라는 시간 동안요. 많은 여행지 중에 몽골을 선택한 이유는 단순했어요. 별을 보고 싶었거든요. 탁 트인 곳에서 별을 보면 그 밖의 모든 생각은 잠시 사라질까 해서요.

 

 

기대보다는 실망이 컸던 몽골의 수도, 울란바토르

IMG_2132여행에서 제일 설레는 순간, 비행기

 

 

사실 처음에 수도인 울란바토르에 내렸을 때는 실망이 더 컸어요. 어중간한 산업화로 인하여 교통질서는 엉망이고, 이것도 저것도 아닌 모습이었으니까요. 울란바토르에서는 정말로 밥 먹고 잠만 잤어요.

 

 

홉스굴에서 자연을 경험하다.

 

 

울란바토르에서 비행기로 대략 두 시간, 차로 세시간은 더 가서 홉스골에 도착했어요. 아마 여행 동안 이동시간이 절반은 차지했을 거예요. 비포장도로를 덜컹거리며 계속해서 달렸어요. 창밖으로 양 떼들이 지나가고, 소, 말, 야크 등 아마 평생 제일 많은 동물을 보았을 거예요.

 

 

IMG_1367

달리는 차 안에서 마주한 유목민

몇 시간씩 차에 몸을 싣고 드디어 홉스굴에 도착했어요. 세계에서 14번째로 큰 호수이며, 호수의 크기만 제주도의 1.5배를 넘는다고 하더군요. 호수를 한눈에 보기 위해 근처 산까지 몇 시간을 차 타고 이동하고, 하이킹했어요. 그리고 높은 곳에서 내려다본 순간, 대자연의 아름다움과 광활함에 빠져들었어요.

IMG_1703

 산에서 바라본 홉스굴 호수의 모습

밤에는 게르에서 잠을 잤는데, 전기도 안 들어오고 난방은 몇 시간마다 장작을 때어줘야 해서 불편한 것은 사실이었어요. 그러나 주민들은 불편한 환경에도 느긋하게 자기 일을 하며 웃음을 잃지 않았던 게 기억에 남아요.

IMG_1912

 밤에 본 게르의 모습

몽골의 별

 

홉스굴에서의 첫째 날은 구름이 많아 많은 별을 보지 못했지만, 둘째 날 다행히 날씨가 맑았어요. 평생 가장 별을 많이 본 날이었고, 정말 아름답다는 생각 말고는 아무 생각도 안 들었어요. 여행을 가기 전, 이런저런 생각이 많던 제게 정말 안 왔으면 후회만 남지 않았을까요.

 

IMG_1922-2


IMG_1909


IMG_2064

몽골에서 바라본 여러 별들


Startrails23

   예전부터 찍고 싶었던 별 궤적 사진

사실 저는 올해 마음 기댈 곳을 찾지 못해 힘들었는지도 몰라요. 그래서 이번 몽골에서 본 자연이 더욱 특별했을까요? 아니 어쩌면 나를 정비하는 시간이 필요했던 건 아닐까요?

어떤 이유인지는 중요하지 않아요. 중요한 것은 여행 후, 제 마음에 여유가 생겼다는 사실이 아닐까요.

 

일상에 지친 당신에게

당신은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아마 이 글을 읽는 모두가 각자 다른 삶을 살고 있을 거예요.

혹시 이 중에 반복되고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마음에 여유를 찾고 싶으신 분 계신가요?

어디든 좋아요. 한 번 떠나 보세요. 자신을 찾는 여행이 될 수 있을지도 몰라요!

 

 * 본문에 사용된 여행 사진은 모두 직접 촬영했습니다.

 

 

 

2018 루키블로그크레딧_v2-2

POPULAR

나의 나날을 만들어가다: 오 마이 데이즈

왜 옷인가요? 오 마이 데이즈는 ‘나의 나날을 만들다’라는 의미를 담은 청주 충북지역팀의 우울증 및...

청주충북지역의 아름다운 마지막 순간

기다리고 기다리던 종결 워크숍

“1년 동안 써니 하려면 강인한 멘탈이 필요하다!”

1년 동안 리더하려면 강인한 멘탈이 필요하다. '2019년, 1년 동안 리더그룹으로 활동하며 가장 필요한 자질은 무엇일까?' 생각해봤다. 리더십, 존중, 자발적인 자세, 모두 중요하지만...

콜록콜록! 실내정화식물 키워보는 건 어때?

콜록콜록! 미세먼지의 계절이 왔다. 미세먼지로 뒤덮인 뿌연 하늘을 보고 있으면, 공기청정기라도 한 대 들여놓고 싶은 심정이다. 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