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Work 2018 전주전북지역 하반기 활동을 소개합니다!

2018 전주전북지역 하반기 활동을 소개합니다!

 

 

상반기 때 써니 지원을 아쉽게 놓쳐서 지켜보기만 했던 당신! 지금이 바로 기회다.

드디어 하반기 써니 모집이 시작되었다. 모집기간은 8월 27일(월)부터 9월 16일(일)까지라고 한다.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행복한 모바일 세상은 9월 9일에 조기 마감되므로 관심이 있다면 머뭇거리지 말고 지금 당장 써니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지원서를 넣도록 하자!

하지만 써니에 대해 정보가 부족해서 지원을 못 하겠다고?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서는 무슨 봉사를 하는지 더 자세하게 알고 싶다고?

그렇다면 지금부터 이 글에 집중하면 되겠다. 이번 하반기에 전주전북지역에서 진행되는 어르신 프로그램 2개, 아동 프로그램 2개에 대한 모든 정보를 소개해보겠다.

 

 

어르신들과 함께 하는 행복한 모바일 세상

 

2_3행복한모바일세상

 

 

전주전북지역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 중에서 최다, 최장을 맡고 있다. 가장 많은 인원을 모집하고, 가장 길게 봉사활동을 할 수 있다. 그리고 가장 빨리 모집이 마감된다.

 

행복한 모바일 세상은 어르신들과 짝꿍이 되어 스마트폰 활용 교육을 하며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하반기 전주전북지역의 행복한 모바일 세상은 어르신들과 야외로 출사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래서 매주 야외로 나갈 때 유용한 날씨 어플, 미세먼지 경보 어플, 지도 사용법 등을 교육하고 어르신들께서 직접 어플을 사용해볼 수 있도록 한다.

이번 하반기 행복한 모바일 세상은 안골노인복지회관에서 매주 금요일 오후 네 시부터 오후 여섯 시까지 활동을 진행한다.

 

새로운 사람들을 많이 만나고 싶은 당신! 스마트폰 사용이 능숙한 당신! 어르신들에게 스마트폰 사용 교육을 해드리며 말벗이 되어드리고 싶은 당신! 행복한 모바일 세상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지원서 마감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얼른 지원하도록 하자!

 

 

 

 

어르신들과 함께 하는 행복한 밥상

 

2_1행복한밥상

 

 

2년 만에 다시 전주전북지역으로 돌아온 활동! 행복한 밥상은 어르신들과 함께 요리를 만들어보며 소통하고 그 내용을 토대로 레시피북을 만들 수 있는 활동이다.

 

이번 하반기 전주전북지역의 행복한 밥상은 어르신들과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어르신들이 자주 드시던 음식을 함께 만들어보는 그때 밥상, 요즘 우리가 자주 먹는 음식을 함께 만들어보는 요즘 밥상이라는 제목으로 세대 간 소통의 격차를 줄이고자 한다.

특히 그때 밥상에서는 어르신들의 정겨운 손맛을 느끼며 함께 요리하고, 요즘 밥상에서는 아보카도처럼 어르신들께서 쉽게 접하지 못하셨던 재료들을 이용하거나, 감바스나 피자처럼 어르신들께서 자주 드셔보지 못한 요리를 함께 만들 계획이라고 한다.

행복한 밥상은 매주 금요일 금암노인복지관에서 오후 세 시부터 오후 다섯 시까지 활동을 진행한다.

 

평소 요리하는 것을 좋아하는 당신! 새로운 음식을 그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고 자부하는 당신!

어르신들과 낯 가리지 않고 잘 대화할 자신이 있는 당신! 당신에게는 행복한 밥상이 제격이다.

머뭇거리지 말고 얼른 행복한 밥상과 행복한 2학기를 만들어보도록 하자!

 

 

 

아동과 함께 하는 커뮤니티 스쿨

 

1_4커뮤니티스쿨

 

 

상반기에도 진행됐던 커뮤니티 스쿨은 더 발전해서 하반기에도 찾아왔다! 상반기에 아쉽게 커뮤니티 스쿨을 지원하지 못했던 당신이라면 이 글을 보고 있는 지금이 바로 기회다!

 

이번 하반기 전주전북지역의 커뮤니티 스쿨은 아동의 눈으로 지역의 문제점을 찾고, 해결방안을 생각해보는 활동을 주로 한다고 한다. 이렇게 찾아본 해결방안은 지역 지자체에 전달할 계획이라고 한다. 아동들과 함께 찾는 내 지역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이 진짜 적용될 수도 있다니! 생각만 해도 뿌듯하지 않은가? 상반기에는 전주 동물원의 문제점을 아동들과 함께 찾아 동물원에 전달했고 그에 대한 개선방안까지 직접 사육사에게 받을 수 있었다고 한다.

커뮤니티 스쿨은 서신지역아동센터에서 매주 목요일 오후 세 시 삼십 분부터 오후 다섯 시까지 활동이 진행된다.

 

매주 목요일이 공강인 당신! 평소 내 지역에 관심이 많은 당신! 아동들과 함께 소통하며 지역의 문제점을 개선해나가고 싶은 당신! 커뮤니티 스쿨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아동과 함께 하는 팝업스쿨

 

1_6팝업스쿨

 

 

전주전북지역에서 최초로 운영되는 팝업스쿨! 팝업스쿨은 아동들이 친구들과 서로 협력해 자신들만의 놀이공간을 만들면서 창의성까지 기를 수 있는 활동이다.

 

이번 하반기 전주전북지역의 팝업스쿨은 써니의 다른 프로그램인 행복한 이야기(어르신과 대학생이 아동을 위한 배드타임 스토리를 만들고 아동이 코딩을 통해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프로그램)에서 만들어진 동화 속 공간을 직접 아이들이 만들어보는 활동을 기획하고 있다고 한다. 아동들의 협동심, 창의력 증진뿐만 아니라 어르신 프로그램인 행복한 이야기와의 연계로 1, 3세대의 소통도 확장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프로그램이 될 예정이다.

팝업스쿨은 전주풍남초등학교에서 매주 금요일 오후 두 시부터 오후 네 시까지 활동이 진행된다.

 

아동들보다 잘 놀 자신이 있는 당신! 어렸을 적 놀이터에서 밤늦게까지 놀아본 경험이 있는 당신!

당신이라면 팝업스쿨과 함께 잊을 수 없는 2018년의 하반기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써니하게 써니하자!

 

써니

 

 

한 번도 써니를 해보지 않았다고 도전을 주저하고 있는 사람이 있는가? 이 글을 쓰고 있는 나 또한 올해 써니를 처음 알았고, 그 매력에 푹 빠져 지금은 써니가 시작할 그날만 고대하고 있다.

상반기에 써니를 하면서 세상에 좋은 사람이 이렇게나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었고, 내가 낸 아이디어가 봉사에 적용되는 것을 보며 뿌듯함도 많이 느낄 수 있었다.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싶고, 쳇바퀴처럼 굴러가는 학기가 지겹다면 써니와 함께 조금은 색다른 2학기를 준비하는 건 어떤가?

 

써니는 언제나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후회 없는 하반기, 써니와 함께 써니하자!

 

20180825163251ALTD

 

 

홍보글 첨부 이름표

 

POPULAR

나의 나날을 만들어가다: 오 마이 데이즈

왜 옷인가요? 오 마이 데이즈는 ‘나의 나날을 만들다’라는 의미를 담은 청주 충북지역팀의 우울증 및...

청주충북지역의 아름다운 마지막 순간

기다리고 기다리던 종결 워크숍

“1년 동안 써니 하려면 강인한 멘탈이 필요하다!”

1년 동안 리더하려면 강인한 멘탈이 필요하다. '2019년, 1년 동안 리더그룹으로 활동하며 가장 필요한 자질은 무엇일까?' 생각해봤다. 리더십, 존중, 자발적인 자세, 모두 중요하지만...

콜록콜록! 실내정화식물 키워보는 건 어때?

콜록콜록! 미세먼지의 계절이 왔다. 미세먼지로 뒤덮인 뿌연 하늘을 보고 있으면, 공기청정기라도 한 대 들여놓고 싶은 심정이다. 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