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Work SUNNY SUNNY의 시작, 상반기 교육워크숍? 그게 뭔데??

SUNNY의 시작, 상반기 교육워크숍? 그게 뭔데??

안녕하세요 수원경기지역운영팀 15기 리더그룹입니다.

소제목1-1

수원경기지약운영팀 단체 사진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에는 다양한 워크숍이 있다. 처음 리더그룹으로 선발이 되면 1월에 6박 7일 동안 ‘프리 워크숍’을 간다. 그리고 3월에 활동 써니들과 프로그램을 시작하면 ‘교육 워크숍’이 진행된다. 4월 쯤에는 자신들의 프로그램을 진행함에 있어 역량 강화를 도와주는 역량 강화 워크숍이 있다. 하지만 워크숍은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 프로그램이 마무리되는 6월에는 종결 워크숍까지 우리를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다.

그중 ‘교육 워크숍’은 활동 써니들과 처음으로 만날 수 있는 자리다.

소제목1-2

교육 워크숍 포토존

 2019년 3월 23일부터 24일까지 전국에서 상반기 교육 워크숍이 진행됐다. 3월 23일 토요일에는 서울의 울팀, 수원, 대전, 대구, 전주 지역에서 진행됐으며 24일 일요일에는 서울의 서팀, 인천, 청주, 부산, 광주, 제주 지역에서 진행됐다.

소제목1-3 copy

이른 아침부터 워크숍을 준비하는 경재 써니(좌)와 소미 써니(우)

 수원경기지역운영팀의 교육 워크숍은 3월 23일 토요일 영통도서관에서 진행됐다. 전 날에는 다음 날 만날 써니들을 생각하며 리허설을 하고, 당일에는 아침 7시부터 곧 만날 써니들을 생각하며 준비했다. 평균 수면시간 1시간 20분을 기록한 우리였지만 133명의 써니들을 기다리는 마음은 모두 같았다.

소제목1-4

열심히 교육을 듣고 있는 활동 써니들

 9시 30분경 드디어 모든 써니들이 만났고 홍루이젠을 먹으며 어색한 분위기는 조금씩 풀려갔다. 그리고 시작된 교육 워크숍에서는 SUNNY와 사회 변화란 무엇인지 등의 강의를 들었다. 중간중간 피곤한 모습을 보이는 써니들의 모습도 많이 보였지만 그보다 더 많은 써니들이 강의에 열중했다.

소제목1-5JPG

자신을 소개중인 서연 써니

 그리고 대망에 활동 써니와 우리 수원경기지역 리더 써니가 정식으로 인사하는 시간이 찾아왔다. 우리 수원경기지역운영팀은 각각을 무지개의 한 색으로 비유해 자신의 프로그램과 함께 소개했다. 많은 써니들이 이 색에 대해 궁금증을 가졌다. 그래서 수원경기지역운영팀 에디터를 맡고 있는 김서연써니가 발표 때 슬쩍 써니 블로그와 소개 글 홍보를 했는데 조회수는 늘지 않았다.

소제목1-6

밥을 먹고 있는 ‘바른 코딩 길잡이 인계’팀

 이렇게 다양한 강의와 소개로 1부가 마무리되고 점심 식사 시간이 찾아왔다. 사실 이 날 우리 수원경기지역운영팀 리더 그룹의 기도 제목은 다 똑같았다. ‘제발 비가 안 오게 해주세요!’ 그래서인지 비보다는 우박이 더 많이 내렸다. 우리는 단체로 멘탈이 붕괴됐지만 침착하게 활동 써니들을 인솔했다. 활동 써니들 또한 인솔에 잘 따라주어 맛있는 점심을 먹을 수 있었다. 고맙습니다 활동 써니들!

처음 뵙겠습니다. 활동 써니입니다.

소제목2-1 copy

총무 교육을 진행 중인 진우 써니

 우여곡절 끝에 2부가 시작됐다. 1부에서는 SUNNY와 행복 나눔 재단, 수원경기지역 리더 그룹에 대해 알아보았다면, 2부에서는 함께 활동하게된 활동 써니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팀장, 서기, 총무 교육이 진행됐다. 각각의 프로그램에서 역할을 정하고 나뉘어서 교육을 들었다.

소제목2-2

팀 빌딩을 진행 중인 ‘소확행’팀

 또한 앞으로 자신들의 프로그램을 어떻게 발전시킬 지 이야기를 나누는 팀 빌딩 시간을 가졌다. 기존 주차별 계획을 바탕으로 실제 활동을 하게됐을 때 각 팀별 활동 계획부터 규칙 등 여러 가지를 정하는 시간이었다.

소제목2-3

팀 발표 중인 ‘써벤져스’팀

 교육과 팀 빌딩 시간이 끝난 후 본격적으로 활동 써니들에 대해 알아보았다. 수원경기지역에서는 교육 워크숍 전 팀을 소개할 수 있는 간단한 소개 PPT 미션과 점심시간에 팀을 나타낼 수 있는 사진 미션이 있었다. 각 팀에서 한 명씩 나와 자신의 팀을 소개하는 시간이 됐다.

소제목2-4

팀 발표 중인 ‘ON AIR 금’팀

 센스 있는 팀명부터, 재치 있는 팀 사진까지 모두 열심히 미션을 완수해주었다. 이 시간을 통해 수원경기 리더 써니들도, 활동 써니들도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이 됐다.

우리는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입니다!

소제목3-1

레크레이션을 진행 중인 진선 써니(좌)와 소미 써니(우)

 이쯤 되니 슬슬 우리 써니들에게서 어색한 공기는 찾아볼 수 없었다. 드디어 모든 교육이 끝나고 진선 써니와 소미 써니의 깜찍한 등장으로 레크레이션 시간이 시작됐다. 리더 써니들에게 궁금했던 점을 묻고 답하고, 다양한 퀴즈를 통해 상품을 지급했다.

소제목3-2 copy

레크레이션에 참여 중인 활동 써니들

 열정 넘치는 써니들 덕분에 레크레이션의 열기는 식을 줄 몰랐고 사진을 찍으며 앞에서 보니 모두 반응 속도가 장난 아니었다.

소제목3-3

앞으로의 활동을 선서하는 활동 써니들

 레크레이션까지 끝이 난 후 선서식이 진행됐다. 우렁찬 목소리로 읊은 선서문 만큼 앞으로 우리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의 사회 변화 도전 또한 세상에 우렁차게 퍼지길 바란다.

소제목3-4

수원경기지역운영팀 단체 사진

  마지막 단체사진을 끝으로 교육 워크숍이 마무리됐다.

소제목3-5

포토존 앞에서 판넬을 들고 사진을 찍는 ‘금사빠’팀

 이후 포토존에서 자유롭게 사진을 찍으며 우리의 첫 만남은 끝이 났다.

소제목3-6 copy

수원경기지역운영팀 단체 사진 고생했어요 모두

 수원경기 곳곳에서 사회 변화에 도전하고, 더 나아가 전국 곳곳에서 사회 변화를 이끌어 갈 우리 써니들! 작은 바람이 불러온 거대한 결과가 되기를 기대한다.

POPULAR

하반기 역량강화워크숍 [대구/부산]

역량강화워크숍이란 올해 상반기 SUNNY에서 본격적으로 시작한 워크숍이다. 이는 사전에 일반 써니들의 니즈를 파악하여 팀 활동을 진행하면서 만나는 대상자 이해...

#우리집_막내_댕댕이

어느덧 우리나라는 반려동물 천만 시대에 도래했다. 기존에 집에서 키우는 동물을 부를 때, ‘애완동물’이라 불렀다면 이젠 ‘반려동물’이라는 새로운...

SUNNY를 위한 하나뿐인 교육

SUNNY만 들을 수 있는 교육?! 대전 청주 역량강화 워크숍 역량 강화 워크숍은 사회 변화를...

“젊은 시절 경험만큼 소중한 것은 없어요.”

2019년 써니에 새롭게 등장한 노인 소외 해결 프로그램이 있다. 청년세대와 중장년 세대의 격차를 해소하고, 어르신의 지혜로 청년의 고민을 해소하는 프로그램 '인생선배의 비밀상담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