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Work SUNNY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 두 번째 워크숍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 두 번째 워크숍

우리의 첫 번째 날, 두 번째 만남 2Q

1

2분기 교육 워크숍 시작을 앞둔 써니들

2019년 5월 11일 토요일부터 12일 일요일까지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 15기의 2분기 교육 워크숍이 진행됐다. 지난 서연에디터의 글을 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써니에는 다양한 워크숍이 진행된다. 오늘 소개할 2분기 워크숍(이하 2Q)가 그 중 하나다.

1월 11일부터 6박 7일간 진행됐던 프리워크숍에 비하면 1박 2일이라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우리는 그 시간도 허투루 쓰지 않고 알차게 보냈다. 글을 발행하는 지금은 7월이지만 생생했던 2Q의 현장으로 빠져보자!

2

귀엽고 깜찍하고 사랑스러운 2Q 기획단

 이번 2분기 교육 워크숍은 왼쪽부터 서울지역운영팀 조아람, 남채민써니와 부산경남지역운영팀 강하나써니, 그리고 수원경기지역운영팀이자 이 글을 쓴 나 김서연써니가 기획단이 되어 2Q를 꾸렸다. 보다 재미있고 유익한 워크숍을 위해 밤낮 지새우며 일했던 날들이 떠오른다.

3

중국 써니들과 첫 만남

 이번 2Q에 특별한 점이 있다면 15기 리더그룹과 영상에디터 그리고 중국 SUNNY들까지 이번 워크숍을 함께 했다는 것이다. 중국 SUNNY들은 총 7명이 참여해 주었고 능력 넘치는 리더 써니들의 통역으로 함께 어우러져갔다.

써니들이 도착하자마자 양평 블룸비스타에 탁 트인 뷰가 우리를 반겨주었다. 탄성을 외치며 우리의 2Q는 시작됐다.

우리의 두 번째 빌딩시간, 글로벌 사회문제

4

코아 유동준 대표님의 강연

 이번 2Q는 동남아시아의 사회문제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팀빌딩이 이루어지기 전에 코아 유동준 대표님의 교육을 받으며 생각의 폭을 확장했다. 써니들의 열띤 집중력과 중국 써니들을 위한 통역으로 교육은 순탄하게 진행됐다.

5

미션에 대한 발표를 하는 써니들

 사전에 안전, 생활폐기물, 환경, 인권에 대한 10개의 주제와 기타 자유 주제에 대해 생각해 오는 미션이 주어졌다. 그리고 함께 모여 그 문제들의 해결 방안을 구체화 해가는 작업이 진행됐다.

평상시에 깊게 생각한 문제는 아니지만 막상 들으면 문제라고 생각 되고, 하지만 이를 막상 해결할 방안을 생각해 내려니 쉽지 않은 고민이었다. 생각보다 어려운 주제들 탓에 계속해서 주제가 바뀌고 이야기도 많이 나누는 써니들이었다.

우리의 두 번째 날, 글로벌 이슈 및 우수사례 발표

6

다음날 아침 발표 시간

 2Q때는 절대 밤을 새우지 않겠다고 다짐한 써니들이지만 또 그만큼 열정 넘치는게 우리 15기 써니들이 아니겠는가?

이른 아침부터 밤새 준비한 발표를 보여주는 시간이 진행됐다. 많은 써니들이 새벽까지 고민하고 제작한 PPT와 노고가 보였다. 당장 해당 국가에 가서 실행해도 될 만큼 멋진 솔루션들이 많았다.

7

우수사례 발표 시간

 어느덧 써니 대부분이 자신이 프리워크숍 때 기획했던 활동들이 6주차에 접어드는 시점이 찾아왔다. 이쯤에서 우수사례를 들어보는 시간이 주어졌다. 먼저 수원경기지역운영팀 김수호써니의 ‘세이프투게더’발표를 들었다. 이어서 제주지역운영팀 박주은써니의 ‘행복콜센터’발표도 들었다. 우수사례 대표 발표자 답게 별도로 준비도 많이 해오고 유익한 시간이 됐다.

8

즐거운 레크레이션 시간

 1박 2일간 열심히 머리를 쓴 써니들을 위해 마지막으로 레크레이션이 진행됐다. 이번 기획단에서 98라인을 담당한 부산경남지역운영팀 강하나써니와 수원경기지역운영팀 김서연 써니가 맡았다.

기획단에서 막내를 맡아서 덩달아 레크레이션도 진행하게 됐지만 독특한 컨셉과 알찬 구성으로 진행됐고 써니들의 호응 덕에 즐거운 시간이 됐다.

마지막

2Q 단체 사진

 정말 마지막으로 경치 좋은 블룸비스타에서 단체 사진을 찍으며 우리의 2분기 워크숍 2Q도 끝이 났다. 모두가 밤을 새웠지만 웃음으로 만들어간 우리의 소중한 추억이 이렇게 또 하나 탄생했다. 3분기 워크숍 3Q는 7월 22일 월요일부터 24일 수요일까지 진행된다. 3Q에는 또 어떤 유익한 시간이 주어질지 기대가 된다.

POPULAR

안전은 내가 지킨다!

YFC를 참가하는 팀 중에서 안전을 위해 밤낮으로 고민하여 새로운 아이디어를 가지고 온 팀들을...

[YFC 참가팀 소개] 7. 지역 분야 4팀

YFC 참가팀 소개 - 지역분야 4팀 이번 글에서는 YFC 참가하는 팀 중에서 지역과 관련된 새로운 아이디어를 가진 이들을 소개한다....

녹차골에서도 볼 수 있다, 최신영화

소외 없는 문화를 만들고 싶다는 오랜 꿈을 가지고 있다. 21세기에서 시공간은 더이상 극복할 수 없는 제약이 아니지만,...

YFC 참가 팀을 소개 합니다 : 소외-일반 분야 4팀

사회 변화를 주도하는 청년들이 함께 만들어 나가는 사회 변화 문화 축제의 장, Youth for Challenge Festival!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