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eatures Culture 미세먼지 나쁨, ‘카페’로 여행가는 건 어때?

미세먼지 나쁨, ‘카페’로 여행가는 건 어때?

미세먼지 주의보!

4

 

우리는 최근 한번쯤 미세먼지 재난문자를 받은 적이 있을 것입니다. 재난문자가 발송 될 만큼 미세먼지는 전 세계적으로 큰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OECD통계에 따르면 초미세먼지(대기 중 PM 2.5 이하) 농도는 OECD 평균의 두배가 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매년 해가 거듭될수록 우리나라 대기의 미세먼지 농도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미세먼지를 많이 마시게 될 경우 알츠하이머병과 같은 신경질환을 악화시키고, 호흡기 질환 등 각종 질병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이와 같이 미세먼지는 우리의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은 외출이 꺼려지곤 합니다. 미세먼지가 많은 날 집에 있기는 답답할 때, 상쾌한 공기를 마실 수 있는 카페가 있다는 것을 들어보셨나요?

 

 식물로 인테리어를?

1

 ‘플랜테리어‘ 라는 말을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플랜테리어는 식물 (plant)과 인테리어 (interior)의 합성어로, 식물로 실내를 꾸밈으로써 공기 정화 효과와 함께 심리적 안정도 얻을 수 있는 인테리어 방법입니다.

 

최근 미세먼지가 큰 사회문제로 대두되면서 플랜테리어가 더욱 각광받기 시작했고, 집 뿐만 아니라 카페의 인테리어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식물을 통해 꾸민 플랜테리어 카페는 바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과 미세먼지에 외출이 꺼려지는 사람들에게 심리적인 안정감을 주는 공간 중 하나로 자리 잡으면서 하나의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날씨가 좋지 않거나, 미세먼지로 대기 환경이 안 좋은 날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수도권 근교에 위치한 카페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경기 김포, 카페 글린공원

2

 

첫 번째로 소개할 카페는 경기도 김포시에 위치해있는 ’카페 글린공원’입니다. 카페 글린공원은 창고형 건물로 1층, 2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규모가 큰 편입니다. 글린공원의 베스트 메뉴는 다양한 종류의 맛있는 베이커리와 ‘미수‘라는 이름의 미숫가루를 이용한 음료이며, 샐러드, 샌드위치 등 브런치로 즐길 수 메뉴 또한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카페에 들어서면 식물원처럼 많은 식물들이 있어 마음에 안정감을 주고 햇빛이 잘 들어오는 큰 창과 많은 식물들, 그리고 물고기가 살고 있는 연못도 있어 자연친화적인 인테리어를 만끽할 수 있는 카페입니다. 테이블좌석 뿐 만 아니라 좌식 좌석, 평상 좌석, 해먹 좌석 등 다양한 형태의 좌석들이 여유롭게 배치되어있어서 여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커피를 마시기 좋았습니다.

 

서울 합정, 어반플랜트

6

 

두 번째로 소개 할 ’어반플랜트‘ 는 서울시 마포구 합정동에 위치해있는 플랜테리어 카페입니다. 합정역 7번 출구를 나와서 10분정도 걸으면 보이는 카페로, 합정역 번화가 쪽이 아니라 주택가 쪽에 위치해있어 한적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어반플랜트의 베스트는 브런치 메뉴들로 어반오믈렛이 시그니처 메뉴입니다.

 

작아 보이는 외관과는 다르게 안쪽으로 들어가면 커피를 마시기 좋은 넓은 공간이 펼쳐져 있었습니다. 카페는 총 3층으로 지하,1층,2층 구성으로 되어있었고 지하는 반지하로 아늑한 느낌, 1층은 넓은 공간과 함께 많은 식물을 볼 수 있어 평온함을 느끼기 좋은 느낌, 2층은 루프탑 같은 느낌의 야외 좌석이 있어 평온하고 1층으로 올라갔을 때 허브향과 함께 많은 식물을 볼 수 있습니다. 야외테라스와 실내 공간이 나뉘어있어 원하는 공간에 앉아 평온함과 여유로움을 느끼기 좋은 플랜테리어 카페입니다.

 

서울 역삼, 카페431프로젝트

 8

 

마지막으로 소개할 카페는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해있는 ’카페 431프로젝트‘입니다. 일반 주택을 개조해서 만든 듯 한 건물로 카페 입구에 도착하면 건물 외관부터 푸릇푸릇한 식물들로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카페는 총 1층, 2층으로 되어있으며, 붉은색 벽돌과 나무계단, 그리고 식물들은 따듯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카페431프로젝트의 시그니처 메뉴는 밀크티이며 음료를 마시며 함께 먹을 수 있는 브런치와 케이크와 같은 디저트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따듯한 분위기 속에서 브런치를 먹기 좋은 플랜테리어 카페입니다.

 

날씨가 좋지 않은 날, 집에 있기는 답답할 때 가까운 서울 근교 플랜테리어 카페로 힐링하러 가는건 어떤가요?

 

 

 

 

웹명함

POPULAR

당신의 진로를 함께 고민합니다

영상에디터 데이지 X 조성민 써니 콜라보 현장

버려지는 농산물로 웃음을 만드는 ‘가로주름’

우수한 지역 제품을 알리자 전라남도 광양 사라실 마을의 초여름에는 보랏빛 라벤더 향으로 가득하다. 매년...

독립출판의 숨결을 느끼다 : 퍼블리셔스 테이블

퍼블리셔스 테이블 출처 : 퍼블리셔스 테이블 인스타그램 ...

2019 Happinnovator 베트남 캠프 이야기

2019 Happinnovator캠프 단체사진 지난 8월 11일(일)부터 20일(화)까지 ‘글로벌 해피노베이터캠프’가 진행됐다. 글로벌 해피노베이터 캠프는 한·중 대학생들이 각 지역사회 문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