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eatures Culture 미세먼지 나쁨, ‘카페’로 여행가는 건 어때?

미세먼지 나쁨, ‘카페’로 여행가는 건 어때?

미세먼지 주의보!

4

 

우리는 최근 한번쯤 미세먼지 재난문자를 받은 적이 있을 것입니다. 재난문자가 발송 될 만큼 미세먼지는 전 세계적으로 큰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OECD통계에 따르면 초미세먼지(대기 중 PM 2.5 이하) 농도는 OECD 평균의 두배가 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매년 해가 거듭될수록 우리나라 대기의 미세먼지 농도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미세먼지를 많이 마시게 될 경우 알츠하이머병과 같은 신경질환을 악화시키고, 호흡기 질환 등 각종 질병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이와 같이 미세먼지는 우리의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은 외출이 꺼려지곤 합니다. 미세먼지가 많은 날 집에 있기는 답답할 때, 상쾌한 공기를 마실 수 있는 카페가 있다는 것을 들어보셨나요?

 

 식물로 인테리어를?

1

 ‘플랜테리어‘ 라는 말을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플랜테리어는 식물 (plant)과 인테리어 (interior)의 합성어로, 식물로 실내를 꾸밈으로써 공기 정화 효과와 함께 심리적 안정도 얻을 수 있는 인테리어 방법입니다.

 

최근 미세먼지가 큰 사회문제로 대두되면서 플랜테리어가 더욱 각광받기 시작했고, 집 뿐만 아니라 카페의 인테리어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식물을 통해 꾸민 플랜테리어 카페는 바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과 미세먼지에 외출이 꺼려지는 사람들에게 심리적인 안정감을 주는 공간 중 하나로 자리 잡으면서 하나의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날씨가 좋지 않거나, 미세먼지로 대기 환경이 안 좋은 날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수도권 근교에 위치한 카페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경기 김포, 카페 글린공원

2

 

첫 번째로 소개할 카페는 경기도 김포시에 위치해있는 ’카페 글린공원’입니다. 카페 글린공원은 창고형 건물로 1층, 2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규모가 큰 편입니다. 글린공원의 베스트 메뉴는 다양한 종류의 맛있는 베이커리와 ‘미수‘라는 이름의 미숫가루를 이용한 음료이며, 샐러드, 샌드위치 등 브런치로 즐길 수 메뉴 또한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카페에 들어서면 식물원처럼 많은 식물들이 있어 마음에 안정감을 주고 햇빛이 잘 들어오는 큰 창과 많은 식물들, 그리고 물고기가 살고 있는 연못도 있어 자연친화적인 인테리어를 만끽할 수 있는 카페입니다. 테이블좌석 뿐 만 아니라 좌식 좌석, 평상 좌석, 해먹 좌석 등 다양한 형태의 좌석들이 여유롭게 배치되어있어서 여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커피를 마시기 좋았습니다.

 

서울 합정, 어반플랜트

6

 

두 번째로 소개 할 ’어반플랜트‘ 는 서울시 마포구 합정동에 위치해있는 플랜테리어 카페입니다. 합정역 7번 출구를 나와서 10분정도 걸으면 보이는 카페로, 합정역 번화가 쪽이 아니라 주택가 쪽에 위치해있어 한적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어반플랜트의 베스트는 브런치 메뉴들로 어반오믈렛이 시그니처 메뉴입니다.

 

작아 보이는 외관과는 다르게 안쪽으로 들어가면 커피를 마시기 좋은 넓은 공간이 펼쳐져 있었습니다. 카페는 총 3층으로 지하,1층,2층 구성으로 되어있었고 지하는 반지하로 아늑한 느낌, 1층은 넓은 공간과 함께 많은 식물을 볼 수 있어 평온함을 느끼기 좋은 느낌, 2층은 루프탑 같은 느낌의 야외 좌석이 있어 평온하고 1층으로 올라갔을 때 허브향과 함께 많은 식물을 볼 수 있습니다. 야외테라스와 실내 공간이 나뉘어있어 원하는 공간에 앉아 평온함과 여유로움을 느끼기 좋은 플랜테리어 카페입니다.

 

서울 역삼, 카페431프로젝트

 8

 

마지막으로 소개할 카페는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해있는 ’카페 431프로젝트‘입니다. 일반 주택을 개조해서 만든 듯 한 건물로 카페 입구에 도착하면 건물 외관부터 푸릇푸릇한 식물들로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카페는 총 1층, 2층으로 되어있으며, 붉은색 벽돌과 나무계단, 그리고 식물들은 따듯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카페431프로젝트의 시그니처 메뉴는 밀크티이며 음료를 마시며 함께 먹을 수 있는 브런치와 케이크와 같은 디저트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따듯한 분위기 속에서 브런치를 먹기 좋은 플랜테리어 카페입니다.

 

날씨가 좋지 않은 날, 집에 있기는 답답할 때 가까운 서울 근교 플랜테리어 카페로 힐링하러 가는건 어떤가요?

 

 

 

 

웹명함

경 제원
경 제원
ann0217@naver.com

POPULAR

나의 나날을 만들어가다: 오 마이 데이즈

왜 옷인가요? 오 마이 데이즈는 ‘나의 나날을 만들다’라는 의미를 담은 청주 충북지역팀의 우울증 및...

청주충북지역의 아름다운 마지막 순간

기다리고 기다리던 종결 워크숍

“1년 동안 써니 하려면 강인한 멘탈이 필요하다!”

1년 동안 리더하려면 강인한 멘탈이 필요하다. '2019년, 1년 동안 리더그룹으로 활동하며 가장 필요한 자질은 무엇일까?' 생각해봤다. 리더십, 존중, 자발적인 자세, 모두 중요하지만...

콜록콜록! 실내정화식물 키워보는 건 어때?

콜록콜록! 미세먼지의 계절이 왔다. 미세먼지로 뒤덮인 뿌연 하늘을 보고 있으면, 공기청정기라도 한 대 들여놓고 싶은 심정이다. 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