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eatures Culture 올여름 신박한 다이어트 방법 2가지!

올여름 신박한 다이어트 방법 2가지!

여름인데 슬슬 운동해볼까?

2

상큼한 벚꽃 날리던 봄은 어느새 지나가고, 무더운 여름이 눈앞으로 다가왔다. 다이어트의 계절이라고도 불리는 여름! 날이 더워지고, 두꺼웠던 옷이 얇아지면서 많은 사람이 여름철 운동(다이어트)에 돌입하고 있다. 이 글을 읽고 있는 SUNNY 중에서도 여름을 맞아 운동이나 다이어트를 해야겠다고 결심한 사람들이 있을 것 같다. 그런 여러분을 위해 오늘은 건강과 환경을 함께 지킬 수 있는 SUNNY다운 운동법 2가지를 소개하려 한다.

걸으면서 환경 지키는 플로깅(Plogging)

1

첫 번째 운동은 플로깅(Plogging) 이다. ‘이삭을 줍는다’는 뜻인 스웨덴어 ‘plocka upp’과 영어 단어 jogging(조깅)의 합성어인 플로깅(Plogging)은 말 그대로 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운동을 말한다. 2016년 스웨덴에서 처음 시작되어 북유럽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됐다. 쓰레기를 줍기 위해 앉았다 일어나는 동작이 스쿼트 자세와 비슷하다. 쓰레기를 담은 봉투를 들고 뛰기 때문에 단순한 조깅보다 칼로리 소비가 많고, 환경도 보호한다는 점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인스타그램 해시태그를 통해 확산된 운동인 만큼 인스타그램에 #Plogging 또는 #1walk1waste, #1run1waste 등을 검색하면 수많은 인증샷과 게시물을 확인할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캠페인 활동을 중심으로 플로깅이 진행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플로깅 대신 ‘줍깅’이라는 말을 더 많이 사용한다. 한강 ‘줍깅 운동회’, 울산의 ‘플로깅데이 캠페인’ 등도 진행된다. 이외에도 다양한 단체나 모임이 플로깅을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참여해도 좋겠다. 달리면서 나도 건강해지고 지구도 건강해지는 플로깅! 비닐봉지 하나만 있으면 나가서 언제든 실천해볼 수 있는 운동이니 SUNNY 여러분도 한번 도전해보기를 바란다.

뛰면서 바다 지키는 비치코밍(Beach coming)

3

‘여름’하면 생각 나는 게 바다 아닌가? 비치코밍(Beach coming)은 바로 바다에서 하는 운동이다. 비치코밍은 해변(Beach)을 빗질(coming)하듯이 조개껍데기, 유리 조각 따위의 표류물이나 쓰레기를 주워 모으는 것을 의미한다. 플로깅을 바닷가에서 한다고 생각하시면 간단하다. 2012년 5월 제주한수풀 해녀학교에 다니던 이들이 바닷속에 들어가 해산물 대신 깡통이나 플라스틱을 주워 올라온 게 출발점이라고 한다.

비치코밍은 일반인도 쉽게 해양 쓰레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주워 모은 표류물과 쓰레기를 재활용해 예술 작품이나 액세서리를 만들기도 한다. 국내에서는 ‘재주도 좋아’라는 팀이 일 년에 두 번씩 제주도에서 비치코밍 페스티벌을 연다. 참가비는 해변에서 주운 쓰레기 한 봉지라고 하니 더욱 의미 있지 않은가? 함께 바다 쓰레기를 줍고, 음악도 들으며, 업사이클 워크숍을 하고, 쓰지 않는 물건을 나누기도 하는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제주에서뿐만 아니라 부산에서도 다양한 방식으로 비치코밍이 진행되고 있다.

운동도 SUNNY하게!

4

환경과 건강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플로깅과 비치코밍! 혼자 나가서도 충분히 실천할 수 있으니 우리 함께 도전해보자. 혼자 나가서 하는 것이 조금 민망하다면 단체나 모임에 들어가서 함께 하거나 비치코밍 페스티벌에 참여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무더운 여름 속에서도 SUNNY한 하루하루를 보내길 바란다!

손 정아
손 정아
wjddk2416@naver.com

POPULAR

나의 나날을 만들어가다: 오 마이 데이즈

왜 옷인가요? 오 마이 데이즈는 ‘나의 나날을 만들다’라는 의미를 담은 청주 충북지역팀의 우울증 및...

청주충북지역의 아름다운 마지막 순간

기다리고 기다리던 종결 워크숍

“1년 동안 써니 하려면 강인한 멘탈이 필요하다!”

1년 동안 리더하려면 강인한 멘탈이 필요하다. '2019년, 1년 동안 리더그룹으로 활동하며 가장 필요한 자질은 무엇일까?' 생각해봤다. 리더십, 존중, 자발적인 자세, 모두 중요하지만...

콜록콜록! 실내정화식물 키워보는 건 어때?

콜록콜록! 미세먼지의 계절이 왔다. 미세먼지로 뒤덮인 뿌연 하늘을 보고 있으면, 공기청정기라도 한 대 들여놓고 싶은 심정이다. 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