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Work SUNNY 2019 SUNNY 전주전북지역 상반기 이야기

2019 SUNNY 전주전북지역 상반기 이야기

따뜻한 햇살의 시작, 2019 SUNNY

걸리버여행기#선남선녀#열정의시작

처음 받은 SUNNY 티셔츠, 어색했던 SUNNY라는 호칭. SUNNY 새내기들이 3월의 교육 워크숍을 시작으로, 작지만 강력한 햇살로 전주 전북지역을 비추기 시작했다. 그렇게 SUNNY들의 상반기 활동이 진행됐다.

오늘은 그중 키오스크 문제를 해결하려는 정어리, 정보화 소외를 해결하려고 노력한 행복한 모바일 세상, 환경문제를 해결하려고 발 벗고 나선 에코스쿨, 아이들에게 네티켓을 알려준 매너키드 팀들을 소개하고, 그 프로그램을 맡아 진행한 써니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려 한다.


 정어리&행모세 팀 이야기 with 김상윤써니

현장실습#이게뭐당가?#정어리

Q.정어리& 행모세팀의 첫인상은 어땠나요??!

A. 팀원들에게 나중에 들은 바로는, 면접에서 딱딱한 말투 때문에 저를 경계하여 약간 긴장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함께 활동할 날이 많아서 이런 어색한 분위기를 금방 깰 거라 생각했고, 지금에 와서는 깼다고 생각합니다! 다들 맞지요?

Q. 간단하게 프로그램의 성취 결과를 알려주세요!

A.정어리는 행모새의 부록 교재 겸 안내 책자를 제작했고, 복지관 어르신들이 직접 책자를 보고 터미널에서 예매해봤습니다.

Q. 두 프로젝트를 병행하기 힘들진 않았나?

A. 두 프로젝트 모두 어르신들에게 정보화 소외를 해결하고자 하는 공동의 목표가 있었기에 방법은 달랐지만 방향은 같았어요. 힘든 점도 있었지만, 같이 나아갈 수 있어서 보람찼습니다!

Q.상반기 활동 중 기억에 남을 이야기가 있나요?

A.행모세에 3…!!! ㅋ…커…플이 생겼다는 것???! 따뜻한 써니들이 잘만나서……참 다행이라고 생각해요.

Q.수고한 상반기 써니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A. 잘하고 싶었는데 아쉬운 마음이 있네요.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하반기 써니로 다시 만나 추억을 더해가고 싶어요! 다시 지원해주세요! 고생 많으셨습니다!

에코스쿨 팀 이야기 with 강지현써니

#에코스쿨#친해보자!#지친거아님

Q.에코스쿨 팀의 첫인상은 어땠나요?

A. 봉사에 대해 열정을 가진 사람들이라서 그런가 이야기를 나눠보기 전에도 따뜻함을 느꼈어요!

Q.간단하게 에코스쿨 팀 프로그램의 성취 결과를 알려주세요!

A. 아동센터의 센터장님이 에코스쿨 활동을 하고 아이들이 분리수거를 잘 실천하는 모습을 많이 목격하셨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설문조사 결과 아이들의 환경의식(쓰레기에 대한 문제 인식도, 분리수거 상식)이 9% 향상되는 결과를 나타냈습니다!

Q.프로그램 진행 중 기억에 남는 스토리가 있나요?

A. 써니들이 동물이 되어 환경에 대해 생각해 보는 교육 역할극을 준비했는데요. 아이들보다 더 들떠서 재밌게 했던 기억이 많이 남습니다!

Q.수고한 상반기 써니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A. 모두 진짜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셔서 감사해요. 다들 아이디어 뱅크 짱짱! 여러분과 함께여서 최고였던 상반기 활동이었어요❤ 담에 길에서 만나면 모르는 척하지 않기로 해요!


#회의보단 회식이지#회의후엔….#회식

매너키드 팀 이야기 with 안승엽써니

#매너키드#약간 힘들…#보고싶어

Q.매너키드 팀의 첫인상은 어땠나요??!

A. 제가 말이 많아서 처음부터 가서 엄청 떠들었는데도 다들 잘 들어주시고 다들 잘 웃어주셔서 너무나 감사했어요! 그리고 리더 써니로서 처음에 다소 딱딱하게 대했는데 다들 먼저 다가와 주셔서 감사해요! 그리고 다들 선남선녀라~~ 빛이 났어요!

Q.간단하게 프로그램의 성취 결과를 알려주세요!

A. 아이들이 경험하는 네티켓 문화가 옛날 교육에 맞춰져 있어서, 최근 사례를 바탕으로 네티켓 수업을 진행했어요. 매너키드로 인해 아이들이 점차 네티켓을 인지하기 시작했다고 지역아동센터장님께서 말씀해주셔서 뿌듯했어요. 또 아이들과 친밀하게 지내서 종결 때 우는 아이들도 있을 정도였어요!

Q.프로그램 진행 중 기억에 남는 일이 있다면?

A. 제가 기대했던 써니 커플이 안 생겨서 아쉬웠어요… 하지만 매너키드에 같이 나란히 합격한 커플이 있었서 깜짝 놀랐어요!

Q..수고한 상반기 써니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A. 여러분이 있었기에 부족했던 프로그램이 완성될 수 있었어요. 또 끊임없는 에너지 덕분에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어요.


#자따라해봐!#저긴 너무더워..#열정뿜뿜

2019 하반기를 기대하며!


#종결워크숍#너무 재밌었다#너무 아쉽다…

이외에도 많은 이들이 상반기 동안 고생했다. 종결 워크숍에서 아쉬움과 잘 끝냈다는 성취감을 많은 SUNNY들이 느꼈고, 종결 워크숍을 끝으로 꺼지지 않는 열기가 전주 전북의 구석구석을 채워나가고 있다. 또한 새로 시작되는 하반기 SUNNY에게까지 따스한 열기를 전달할 것이다. 부족한 점은 보완해서, 하반기에는 더욱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상반기 SUNNY 여러분이 있기에, 전주 전북의 햇살은 이어나갈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POPULAR

안전은 내가 지킨다!

YFC를 참가하는 팀 중에서 안전을 위해 밤낮으로 고민하여 새로운 아이디어를 가지고 온 팀들을...

[YFC 참가팀 소개] 7. 지역 분야 4팀

YFC 참가팀 소개 - 지역분야 4팀 이번 글에서는 YFC 참가하는 팀 중에서 지역과 관련된 새로운 아이디어를 가진 이들을 소개한다....

녹차골에서도 볼 수 있다, 최신영화

소외 없는 문화를 만들고 싶다는 오랜 꿈을 가지고 있다. 21세기에서 시공간은 더이상 극복할 수 없는 제약이 아니지만,...

YFC 참가 팀을 소개 합니다 : 소외-일반 분야 4팀

사회 변화를 주도하는 청년들이 함께 만들어 나가는 사회 변화 문화 축제의 장, Youth for Challenge Festival!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