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eatures 착한 생각 핫해 하태!

착한 생각 핫해 하태!

올해 두 살, 무박 2일 아이디어톤

    

7월 13일~14일, 잠실 올림픽 파크텔에서 올해 두 번째 루키 무박 2일 아이디어톤이 열렸다. 루키들이 밤을 새우며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한 뜨거운 열기, 그 현장을 취재했다.

그리스, 수단, 콩고 등 다양한 나라의 이름처럼 각양각색의 아이디어를 가진 루키들은 밤샘을 함께할 팀원과 아이스 브레이킹을 하며 어색한 분위기를 훌훌 털어냈다.

#다문화 가정 #한 마디로 문제의 원인은

이번 워크샵의 주제는 다문화였다. 1부에서는 본격적인 아이디어톤에 앞서 ‘드림 랩(Dream Lap)’, ‘아시안 허브’와의 만남을 통해 다문화 문제에 대해 알아봤다.

2부에서는 다문화 가정을 주제로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했다. 이주 여성 외에도 다문화 가정 자녀, 다문화 가정의 ‘고부(姑婦)’, 다양한 사람들을 대상자로 선정했다. 편견을 깨는 브이로그 채널, 다문화 가정 여성들 간 네트워크를 위한 플랫폼을 비롯해서 이주 여성과 다문화 가정이 함께하는 투어 프로그램까지, 개성 넘치는 ‘체인지 메이커’ 써니 루키만큼이나 다채로운 아이디어가 오다.

무박 2일 아이디어톤 그 후

무박 2일 아이디어톤에서 써니 루키에게 남은 것은 무엇일까. 숙명여대 경제학부 김지수 루키는 “진행하는 프로젝트에 좋은 영향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아이디어톤에 참가하게 됐어요. 시간이 가장 길기도 했고 팀원들과 아이디어를 만들어 내는 과정이 힘들었지만, 그만큼 얻는 것도 많았던 디자인 씽킹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말했다.

다른 학교 루키들과 교류도 하고 새로운 자극을 받을 수 있었던 무박 2일 아이디어톤. 루키들에게 강력 추천한다.

POPULAR

“우리집은 진짜 왜 이럴까?”

▲ 윤가은 감독의 영화 <우리집>, <우리들> 포스터

법 안의 차별을 걷어내기 위해

법, 그게 뭔데요? 지적 장애인과 관련한 다양한 사건을 담당했던 변호사...

[미디어 드림 캐쳐] 유튜버 꿈나무를 위한 진로교육

'선생님', '운동선수'라는 직업은 아이들이 늘 꿈꾸던 장래희망이다....

환경을 생각하는 당신, 베지노믹스에 주목!

KFC가 미국 애틀랜타의 한 매장에서 시범 출시한 식물성 치킨, 'beyond Fried Chicken(닭고기 없는 치킨)'이 하루 만에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