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eatures lookie Issue 보통이 아닌 당신을 위한 드로즈

보통이 아닌 당신을 위한 드로즈

보통 여자들 그렇지 않아?

“보통 여자들 그러지 않아?”라는 말에는 여성을 향한 긍정적인 시선도 있지만 ‘생리는 부끄러운 것, 감추어야 하는 것’ 또는 ‘산부인과는 가기 꺼려할 것이다’와 같은 편견이 들어있기도 하다.

숙명여대 루키로 구성된 <보통여자> 프로젝트는 이러한 편견에서 탈피해 진정한 ‘보통의 여성상’을 만들어 가자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보통여자> 프로젝트 팀이 런칭한 브랜드 ‘이나타’는 현재 2030여성들의 산부인과 방문에 대한 어려움을 덜어주고 여성 생식 건강을 위한 여성용 드로즈(사각팬티)를 제작하고 있다.

범인은 팬티!

팬티가 여성 생식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실로 어마어마하다. 여성의 감기라고 불리는 질염은 잘못된 생활 습관으로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Y존을 압박하는 삼각 팬티 착용이 대표적이다. 여성용 사각 팬티가 나오기 전까지 대부분의 팬티는 여성의 Y존을 압박하고 악취를 나게 하고 방광염 등을 일으켜 여성 생식 건강을 갉아먹고 있었다. 다행히도 최근에는 여성들의 생식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Y존을 압박하지 않는 심리스(seamless) 팬티, 여성용 드로즈(사각팬티)가 많이 나오고 있다.

건강, 편안함을 모두 놓칠 수 없다면? 이나타!

여성 생식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가장 큰 원인이 삼각팬티에 있다는 것을 파악한 이나타는 2030을 위한 사각팬티를 만드는 데 주력했다. 2030이 가장 원하는 사각팬티가 갖추어야 할 조건은 무엇일까. 이나타 대표 숙명여대 정유리 루키는 ‘편안함’을 뽑았다. 초기의 이나타 여성용 드로즈는 여성 건강과 드로즈의 디자인에 힘썼다면, 올여름에 출시된 이나타 썸머 드로즈는 생리대나 생식기가 직접적으로 닿는 부분인 팬티의 패드 부분에 순수 100% 면을 사용했다. Y존을 압박하지 않는 레이스로 ‘편안함’과 ‘건강’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이나타는 지난 7월에 온라인 스토어(http://innata.kr)를 오픈했다. 이나타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중인 썸머 드로즈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여성 생식 건강에 대한 정보를 담은 스티커도 함께 제공한.

보통이 아닌 당신을 위한 드로즈를 찾고 있다면? 이나타의 건강한 드로즈로 질의 삶을 챙겨보자.

POPULAR

당신의 진로를 함께 고민합니다

영상에디터 데이지 X 조성민 써니 콜라보 현장

버려지는 농산물로 웃음을 만드는 ‘가로주름’

우수한 지역 제품을 알리자 전라남도 광양 사라실 마을의 초여름에는 보랏빛 라벤더 향으로 가득하다. 매년...

독립출판의 숨결을 느끼다 : 퍼블리셔스 테이블

퍼블리셔스 테이블 출처 : 퍼블리셔스 테이블 인스타그램 ...

2019 Happinnovator 베트남 캠프 이야기

2019 Happinnovator캠프 단체사진 지난 8월 11일(일)부터 20일(화)까지 ‘글로벌 해피노베이터캠프’가 진행됐다. 글로벌 해피노베이터 캠프는 한·중 대학생들이 각 지역사회 문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