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Work SUNNY 우리들의 뜨거운 순간 3

우리들의 뜨거운 순간 3

3월은 모두에게 참 다양한 뜻을 가지는 달이다. 새내기에겐 개강이 있어 설레고, 정든내기에겐 개강이 있어 슬프다면, 리더써니들은 아마 자신과 함께 활동하게 될 써니들을 만나서 무척이나 행복했을 것이다.

오늘은 서울지역의 눈부셨던 상반기 활동을 짚어보고자 한다. 하반기에도 모집하는 프로그램도 있으니, 관심 있다면 두 눈을 번쩍 뜨고 집중할 것!

버려진 한복을 에코백으로, 한떨기 복사꽃

한떨기 복사꽃 팀의 굿즈, 에코백

한떨기 복사꽃은 폐한복을 업사이클링하여 굿즈를 제작하고, 수익금을 다시 환경을 위해 기부하는 프로젝트이다. 직접 폐한복을 골라내 원단을 검수하는 작업부터, 에코백 디자인과 실제 제작까지 모든 과정을 거쳐낸 한복팀 써니들은 결국 텀블벅이라는 펀딩사이트에서 약 320% 펀딩률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이루어냈다.

이들은 한복이 단순히 한 번 입고 버려지는 것이 아니라 재활용이 가능한 원단이라는 인식을 심어줬다. 또 일상생활에서 한복을 업사이클링한 제품을 사용함으로써 한국 고유의 전통미를 살리고 싶었다고. 이들이야말로 진정 환경을 사랑하고 전통을 아끼는 멋진 청년이 아닐까.

눈물 없이 울지 마세요, 눈물방

눈물방을 꾸며놓은 써니들의 모습

눈물방은 청년들의 민모션 증후군(감정이 슬퍼 울고 싶어도 소리 내지 못하고 입술을 깨물거나 손으로 입을 막는 행동으로, 자신의 울음소리를 내보이지 않고 싶어 하는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시작된 활동이다. 말 그대로 ‘마음껏 눈물을 흘릴 수 있도록 만든 방’인데, 이는 ‘암흑의 방’이나 ‘파괴의 방’같이 다양한 콘셉트와 형식으로 대상자를 만났다.

눈물방을 체험한 사람들이 고맙다는 말해줄 때마다 굉장히 보람차고 애틋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만약 당신, 이 프로그램에 관심이 생긴다면? 하반기에 지원해 함께 활동해보는 건 어떨까.

또 다른 눈으로, 예술을 만나는 가장 멋진 방법

예술을 만나는 가장 멋진 책 상세이미지

예술을 만나는 가장 멋진 방법(이하 예만멋)은 자립을 준비하는 발달장애인이 문화·예술 향유권을 온전히 누릴 수 있도록 쉬운 시설 가이드북을 제작하는 프로젝트이다. 특히, 책 한권에 있는 모든 일러스트를 써니들이 모여 직접 그려냈다는 사실이 놀랍다! (실제로 책을 보면 정말 눈을 뗼 수 없게 예쁘다…!)

이렇게 금손 써니들이 모였으니 하나하나 내용을 구성하고, 일러스트를 그리고, 대상자의 특성에 맞게 관련 전문가의 검수까지 받으면서 완벽한 책을 만들어낼 수 있지 않았나 싶다. 예만멋 프로그램은 이번 하반기에도 진행되고, 또 ‘서울을 만나는 가장 멋진 방법’이라는 서울 여행 가이드북 제작 프로그램도 모집 중이다. 내가 바로 금손이다! 하는 예비써니가 있다면 많은 관심 바란다.

상반기 프로그램을 되돌아보니 벌써부터 코끝이 찡해지고, 그 추억이 아른거린다. 이 글을 기회로 상반기에 고생한 서울지역의 200명 써니들과 서울팀 리더써니들에게 감사를 전한다.

하지만 아쉬워할 것은 없다. 우리에게는 2019년 하반기 활동이 남아 있기 때문이다. SUNNY 홈페이지에서 8월 26일(월)부터 9월 15일(일)까지 사회변화를 이끌어갈 청년 인재를 모집한다. SUNNY와 함께하고픈 그 누구나! 지원해준다면 정말 좋을 것이다. 써니 모집공고 링크를 첨부하니, 도움이 되길 바란다.

SUNNY 하반기 모집 지원 : https://www.besunny.com/main/volunt/progList.do

김 승현
김 승현
서울지역운영팀 김승현 써니

POPULAR

너 잘하고 있어

요즘 너 어떻게 지내? 하이~ 요즘 잘 지내? 날씨도 점점 추워지는데 항상 감기...

주문을 잊은 음식점

치매는 처음이라 출처: KBS 주문을 잊은 음식점 멀고도 가까운 병 ‘치매’는 우리 사회에 너무나도...

고등학교 졸업을 앞둔 당신을 위한 이야기

”미래를 생각하면 늘 불안하고, 어려운데 대학교에 간다고 뭐가 달라질까요? 제가 대학을 가기 위해 공부를 해야 할 이유가 있을까요?...

11월 11일, 빼빼로 대신 가래떡은 어떨까?

11월 11일은 농업인의 날! 오늘 11월 11일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빼빼로 데이다. 그런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