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Work LOOKIE 2019 하반기 LOOKIE 연합발대식 현장

2019 하반기 LOOKIE 연합발대식 현장

황수연 매니저님의 설명을 듣는 신입 루키

지난 9월 28일, 서울시 종로구 SKT T-TOWER에서 SK LOOKIE 3.5기를 맞이하는 연합발대식이 펼쳐졌다. 이번 행사는 전국 24개 학교에서 250여 명의 신입 루키들이 참가해 가장 큰 규모로 진행됐다.

LOOKIE를 소개합니다

사회혁신에 대해 설명 중인 서진석 그룹장

루키에 들어왔지만 ‘루키가 뭐 하는 곳이지?’라는 궁금증이 완전히 해소되지 않았을 테다. 황수연 매니저님은 이런 신입 루키들을 위해 한 번 더 ‘루키’를 소개했다. 한마디로 루키는 ‘사회혁신’을 만들고자 모인 대학생들의 집합소다. 루키는 이번에 처음 함께하게 된 한국과학기술원(KAIST), 창원대, 부경대, 한양대를 포함해 전국 24개 학교에서 네트워크를 구성한다.

사회혁신, 그게 뭐야?

SK와 사회혁신에 관한 강의를 듣는 신입 루키

사회와 혁신, 많이 들어본 단어다. 머릿속에 떠올리는 바로 그 의미다. 사회를 혁신시키는 것. 즉 기존과 다른 새로운 방식으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루키에서 정의한 사회혁신이다.

두 번째 시간은 서진석 그룹장님과 조성현 매니저님께서 네슬레(Nestle)와 파타고니아(Patagonia) 등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하는 기업의 사례를 들며 사회혁신을 보다 자세히 설명해 주셨다.

LOOKIE? 야, 나두!

일심동체 게임을 즐기는 상명대 루키
일심동체 게임을 즐기는 한양대 루키

다소 힘든 시간은 여기까지다. 이후에는 본격적으로 루키만의 시간이었다. 리더그룹 루키들이 준비한 네트워킹 시간으로 분위기는 한껏 달아올랐다. 신입 루키들은 팀별로 퀴즈와 일심동체 게임 등을 하며 친목을 다졌다. 쉬는 시간에는 행사장 곳곳에 마련된 포토존을 활용해 기념사진도 남겼다.

포토존에서 기념사진을 찍는 고려대 루키

LOOKIE 선배가 걸어온 길  

전남대 루키 ‘가로주름’의 비즈니스 모델을 발표하는 황현조 루키

뜨거웠던 분위기는 잠시 가라앉히고, 앞선 루키 중 우수 비즈니스 모델(BM) 사례를 발표했다. 커피 자루를 업사이클링하여 노트북 파우치와 필통을 만든 영남대 ‘더밸류’, 문화·역사를 리브랜딩한 패션 굿즈를 생산한 중앙대 ‘ZOEN’, 버려지는 농산물로 잼과 디저트를 만든 전남대 ‘가로주름’이 소개됐다.

발대식에서 사회를 맡은 여희언 루키(명지대)

사회자로 행사의 시작과 끝을 함께한 여희언 루키(명지대)는 “신입 루키들이 다 같이 처음 만나 시작하는 행사라 (사회자로서) 어떻게 말투를 잡아야 할지 고민이 많았다”며 “이번 행사를 재밌게 즐겨줘서 다행이고, 앞으로도 루키가 계속 잘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 행사를 마친 뒤, 전국 24개 학교의 루키들은 각자의 자리에서 본격적인 활동을 이어나간다. 하반기 루키에게 늘어난 식구만큼 다양하고 창의적인 비즈니스 모델이 탄생하기를 바란다.

이 지원
이 지원
leejiwonn30@naver.com

POPULAR

“우리집은 진짜 왜 이럴까?”

▲ 윤가은 감독의 영화 <우리집>, <우리들> 포스터

법 안의 차별을 걷어내기 위해

법, 그게 뭔데요? 지적 장애인과 관련한 다양한 사건을 담당했던 변호사...

[미디어 드림 캐쳐] 유튜버 꿈나무를 위한 진로교육

'선생님', '운동선수'라는 직업은 아이들이 늘 꿈꾸던 장래희망이다....

환경을 생각하는 당신, 베지노믹스에 주목!

KFC가 미국 애틀랜타의 한 매장에서 시범 출시한 식물성 치킨, 'beyond Fried Chicken(닭고기 없는 치킨)'이 하루 만에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