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Insight 독도의 날을 아시나요?

독도의 날을 아시나요?

10월 25일, 오늘은 독도의 날이다.

왜 독도의 날이 10월 25일일까? 1900년 10월 25일, 고종황제가 대한 제국 칙령 제41호에 독도를 울릉도의 부속 섬으로 명시했다. 대한 제국 칙령 제41호를 기념하고 독도가 대한민국의 영토임을 널리 알리기 위해 독도의 날이 제정됐다.

우리의 영토인 독도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는 많은 기업이 있다.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아름다운 우리 땅 독도를 담고 있는 제품을 소개하고자 한다. 독도의 이야기를 고스란히 담은 제품을 지금부터 만나보자!

독도 굿즈가 있다고?

출처: 독도문방구 공식 사이트

왼쪽은 독도에 살았던 멸종동물 강치를 캐릭터 삼아 만든 귀여운 보조배터리이고, 오른쪽은 독도의 이야기가 담겨 있는 마그넷이다. 귀엽고 아기자기한 독도, 울릉도와 관련된 굿즈가 가득한 이곳은 ‘독도문방구’이다.

출처: 독도문방구 공식 사이트

독도문방구는 우리 모두의 책상 위에 독도와 강치가 자연스럽게 놓이게 되는 날을 꿈꾸며 여러 굿즈를 만들고 있는 사회적 기업이다. 바다사자, 강치는 일제강점기에 무수한 포획으로 우리가 지켜주지 못한 사이 이제는 멸종되어 버리고 말았다. 독도 문방구의 대표는 ‘멸종된 독도의 강치를 기억하고 전 세계에서 오직 독도에만 사는 동식물을 잊지 않는 것이 우리 땅 독도를 지키는 마음이라는 생각’으로, 제품을 제작하고 판매하고 있다.

40240 독도 커피

출처: 코리프렌즈  공식 사이트

40240 독도커피는 케냐 AA, 과테말라, 브라질, 콜롬비아의 커피 원두를 배합한 특별한 ‘독도 블렌딩’으로 찬 물로 한 방울씩 내린 콜드브루 원액이다. 독도커피 앞에 붙은 숫자 40240은 독도의 우편번호이며, 대한민국이 독도에 대한 확고한 영토주권을 행사하고 있음을 상징한다. 사회적 기업 ㈜드림메이커의 40240 독도커피 판매 수익금은 독도를 교육하는 역사교육단체에 후원된다.  

독도의 날을 맞아 소개한 제품을 통해서 일상 속에서 독도를 기억해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또한 우리의 영토인 독도에 대해 좀 더 생각해보고 자긍심을 가지는 하루가 되기를 바란다.

경 제원
경 제원
ann0217@naver.com

POPULAR

[2020 LOOKIE] 카이스트X충남대, 인하대, 서강대

편하게 살면 모르는 것들, 귀 기울이지 않으면 스쳐 지나가는 것들은 마치 한 번 보고 마는 영화처럼 우리의 일상에서 사라져버린다. 하지만 한 번만 더 생각해보면...

SK SUNNY 언택트 대외활동 합격 Tip

출처: 클립아트코리아 코로나19 속 진행된 언택트 대외활동, SUNNY 지금까지 유례없던 대규모 국가재난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세계보건기구인...

나의 나날을 만들어가다: 오 마이 데이즈

왜 옷인가요? 오 마이 데이즈는 ‘나의 나날을 만들다’라는 의미를 담은 청주 충북지역팀의 우울증 및...

청주충북지역의 아름다운 마지막 순간

기다리고 기다리던 종결 워크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