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Work SUNNY 리더가 된다는 건

리더가 된다는 건

매 분기마다 대구에선 100여 명의 새로운 써니들이 활동을 진행한다. 하지만 그중 열 명 남짓은 팀장이 되어, 더욱 큰 책임감을 더하게 된다. 그만큼 팀과 팀원들에 대한 애정도 더 컸을 팀장 써니들. 그중에서도 활동에, 그리고 팀에 넘치는 애정을 보여준 박지영 써니를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왜 팀장이 되었나요? “Born to be..?”

Q. 간단하게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2019년 상반기에 대구/경북지역에서 아동 대상 전통놀이 및 전인교육을 진행한 ‘검정고무신’ 팀 박지영 써니입니다.

Q.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를 어떤 계기로 지원했나요?

대학생일 때만 할 수 있는 특권이 대외활동이라고 생각해요. 한 번도 해보지 않고 졸업하는 게 너무 아쉬워서 지원했습니다. 제가 사람들을 만나는 것을 좋아하는데, 주변에서 늘 만나는 사람들이 아닌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보고 싶다는 이유가 가장 큰 이유였던 것 같아요.

Q. 본인이 팀장이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처음 팀장이 되었을 때, 다짐이나 포부가 기억나나요?

팀장을 정할 당시, 팀장을 하려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어요. 이왕 하고 싶은 대외활동 하는 김에 팀장까지 해보자는 생각으로 팀장을 맡게 되었습니다. 팀장으로서 이것만은 꼭 지키자고 생각했던 것은 소외되는 팀원이 없도록 하는 것이었어요. 봉사하기에 앞서, 써니들끼리의 팀워크가 좋고 재밌어야 대상자인 아동도 더 즐겁게 활동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솔직히 조금 힘들기도 했어요. 그렇지만,

Q. 써니 활동을 하면서 힘들었던 순간 1순위를 꼽자면?

학교를 다니면서, 특히 전공 21학점을 병행하면서 써니 활동을 했었어요. 마지막 시험 기간에 종결 워크숍 때 필요한 발표 자료 준비와 서류 작업을 하는 게 조금 힘들었어요. 그래도 팀원들이 함께 머리를 맞대어 아이디어를 내준 덕에 금방 잘 해낼 수 있었습니다!

Q. 반대로, 가장 좋았던 순간은 언제였나요?

매주 월요일. 써니 활동하러 가는 길이 너무나 행복했어요 :) 활동 준비할 때 미리 게임을 해보면서 아동들보다 더 즐거워하고, 활동이 끝난 후 회식 가는 것을 당연한 스케줄로 알고 있던 우리 팀 덕분에 월요병이 싹 나았답니다.

그럼에도 팀장 하길 잘했다!

Q. 팀원들끼리 활동 이후에도 자주 만난다고 하는데, 끈끈한 유대감의 비결은 무엇인가요?

활동뿐만 아니라 팀끼리 이런저런 추억을 많이 쌓았던 게 더욱더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아요. 활동했던 내용보다 저희끼리 야구장 가고, 소풍, 엠티 갔던 추억이 더 기억에 남는다고 할 정도였으니까요. 써니들과 만날 때마다 늘 즐겁고 행복한 일만 가득해서 지금까지도, 그리고 앞으로도 쭉 이어질 수 있는 좋은 인연이 된 것 같습니다.

Q. 써니 지원을 고민하고 있을 사람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고민할 시간이 없어요, 지금 당장 지원하세요! 제게 써니는 지친 일상 속에서 활력소가 되어주는 존재였어요. 처음엔 저 역시 학점을 많이 듣고 있어서 지원을 고민했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21학점을 들으면서 학교만 다녔다면 지친 한 학기가 되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써니가 있었기에 힘든 한 학기가 아니라 너무나 즐겁고 알찬 한 학기를 보낼 수 있었어요. 좋은 사람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고민하지 말고 바로 지원하세요! 대학 생활 중에 잘한 일로 손꼽을 만큼 행복한 일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을 거예요.

짧다면 짧은 기간이고 길다면 긴 활동 기간, 10주. 순탄치만 않았을 것이다. 팀장으로서 힘들었던 순간 그리고 이를 극복한 순간 모두, 옆에서 끊임없이 응원해주는 동료 써니들이 있었기 때문이다. 써니가 아니라면 만날 수 없는 새로운 인연들, 그리고 써니였기에 만날 수 있었던 소중한 인연들. 이 글을 읽은 모든 이들이 언젠가 이 추억을 함께 공유할 수 있길 바란다. 지영써니가 했던 말을 마지막으로 글을 마친다. ‘고민할 시간이 없어요!’

POPULAR

그렇게 리더그룹이 되었다

15기 리더그룹 워크숍 열심히 살고 싶었다. 고등학생 때 교내 대회, 동아리 활동 등 누구보다도 바쁘게 살았던 나는, 대학교에...

내 2019년을 비춰줘서 고마워

이 자리가 내 자리가 맞나 2018년 12월 14일, 코앞에 있는 시험 때문에 몸에 맞지도...

리더그룹 전국 일주!

인연이란 무엇일까? 우연일까? 필연일까! SK SUNNY 리더그룹을 하지 않았다면 만나지 못했을 전국의 어마어마한 인연을 떠올린다. 우연적이지만 필연적이었던 그 인연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