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Work SUNNY 리더그룹 전국 일주!

리더그룹 전국 일주!

인연이란 무엇일까? 우연일까? 필연일까! SK SUNNY 리더그룹을 하지 않았다면 만나지 못했을 전국의 어마어마한 인연을 떠올린다. 우연적이지만 필연적이었던 그 인연의 시작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한다.

전라도지잉 [광주전남운영팀]

전주전북팀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광주전남팀이다. 지역적으로도 가깝고, 대부분의 권역별 행사를 같이 진행하기에 가장 친하기도 하다. 첫 만남 때부터 바로 앞뒤로 앉아 쉬지 않는 수다로 친해졌다. 때문에 교류도 많았다. 광주전남팀이 전주에 놀러 오고, 전주전북팀도 광주에 놀러 갔다. 볼링 마니아들이 모여 있는 광주전남팀과의 볼링 대결, 노래방 점수 대결 등 많은 대결이 숨 쉴 틈 없이 진행됐다. 친목을 다지기 위한 맥주를 마시면서도 SUNNY 이야기를 무려 4시간이나 쏟아부어 의도치 않은 미니 워크숍을 진행하기도 했다.

술원경기 [수원경기운영팀]

두 번째로 ‘술원경기’팀이라고 불리는 수원경기팀이다! 지역적으로나, 일적으로나 친해질 일이 없어 보이는 두 지역이 만나 다양한 워크숍에서 환상적 케미를 보여줬다. 특히나 모든 팀원끼리 친해서 거리는 멀었지만, 전주전북팀이 수원을 방문하기도 했다. 수원경기팀의 완벽한 가이드를 받아 화성 피크닉을 즐겼다. 날씨가 도왔을까?! 화성 피크닉은 전주전북팀에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했고, 역시나 ‘술원경기’팀답게 엄청난 텐션으로 회식이 진행됐다. 역시나 빠지지 않는 SUNNY 이야기꽃을 피웠고, 앞으로의 지역연합 MT 및 다양한 추억을 회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이번엔 전주다!

마지막으로 전주를 방문해준 다양한 리더써니들의 이야기이다. 부산경남팀, 인천부천팀, 제주지역팀 등 전국 각지의 리더써니들이 우리 지역의 리더써니를 보기 위해 단숨에 달려와 줬다. 전주의 필수 코스 한옥마을에서 다양한 추억을 남기고, 전통 모주 체험, 객리 비단길 및 가맥 등 전주만의 문화를 즐겼다. 역시 빠질 수 없는 회식으로 여러 번의 미니워크숍을 진행했다.

이처럼 평생을 만나지 못했을, 만날 일도 없었을 다양한 지역의 리더들과 인연은 계속 이어지고 있다. 11월에 진행될 16기 리더그룹의 모집으로 우연을 가장한 다양한 필연이 홍수처럼 몰려올 것이라고 생각한다.

안 승엽
안 승엽
asy1908@naver.com

POPULAR

나의 나날을 만들어가다: 오 마이 데이즈

왜 옷인가요? 오 마이 데이즈는 ‘나의 나날을 만들다’라는 의미를 담은 청주 충북지역팀의 우울증 및...

청주충북지역의 아름다운 마지막 순간

기다리고 기다리던 종결 워크숍

“1년 동안 써니 하려면 강인한 멘탈이 필요하다!”

1년 동안 리더하려면 강인한 멘탈이 필요하다. '2019년, 1년 동안 리더그룹으로 활동하며 가장 필요한 자질은 무엇일까?' 생각해봤다. 리더십, 존중, 자발적인 자세, 모두 중요하지만...

콜록콜록! 실내정화식물 키워보는 건 어때?

콜록콜록! 미세먼지의 계절이 왔다. 미세먼지로 뒤덮인 뿌연 하늘을 보고 있으면, 공기청정기라도 한 대 들여놓고 싶은 심정이다. 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