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Work SUNNY 아장아장 써둥이의 시작

아장아장 써둥이의 시작

복학한 후 무엇이든 해보자는 자신감 하나로 가득 찼을 때, 플래카드에 걸려있던 SUNNY가 나에게 다가왔다. 운이 좋게도, SUNNY 역시 나를 좋게 봐줬다. ‘커뮤니티 스쿨’이라는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나, 안승엽의 첫 대외활동이 시작됐다.

복학한 나에게 SUNNY 교육 워크숍은 새로운 충격이었다. 너무나도 완벽하게 큰 행사를 진행하는 이들을 보며 당연히 SK 직원이라고 생각했는데, 알고 보니 나와 동갑인 SUNNY 리더들이었다. 너무나도 재미있던 레크리에이션, 매끄러운 진행, 모르는 것을 질문했을 때 모든 걸 알고 있던 SUNNY들. 너무나도 멋있었지만, 나에게 먼 이야기로 느껴졌다.

하지만 2018년 상반기 SUNNY, 하반기 SUNNY 활동을 거친 내게 SUNNY 리더 모집시기가 다가왔다. 내가 과연 워크숍을 진행할 수 있을까? 레크리에이션을 재미있게 진행할 수 있을까? 내가 많은 SUNNY들을 이끌 수 있을까? 많은 생각이 오갔다.

‘에잇, 일단은 자기소개서를 작성해보자!’라는 생각으로 자기소개서를 썼다. 많은 블로그와 OB 써니들의 도움을 받아 일주일 정도 수정해 제출했다. 항상 운이 좋게도 나를 좋게 봐주는 SUNNY는 나를 리더의 기회에 한 발자국 다가갈 수 있도록 서류 통과의 기회를 줬다. 그렇지만, 면접이라는 관문이 남아 있었다.

써둥이 성장기, 도전의 시작!

면접은 서울 SK 본사에서 진행됐다. 지방 사람인 나에게는 서울에 가서 면접을 본다는 것 자체가 처음이었고, 도전이었다. 운이 좋게도 서류를 통과한 친구들과 함께라서 긴장을 덜 수 있었다. (이 친구들 3명이 나란히 붙은 것 또한 전주전북지역 운영팀의 비하인드스토리 중 하나이다.)

대략 30~40분의 면접을 정신없이 끝낸 후 많은 아쉬움과 떨림을 뒤로한 채 전주로 내려갔다. 며칠 후 합격이라는 생각지도 못한 좋은 결과를 얻었고, SUNNY 리더로서 한 발자국을 내딛게 됐다. 그리고 악명 높은 6박 7일간의 프리 워크숍이 나를 기다리고 있었다. 잠을 못 잔다고?! 6박 7일을 거기서 지낸다고?! 공포 90% 설렘 10% 정도로 프리 워크숍을 떠났다.

내가 느꼈던 공포 90%는 무색하게, 재미있는 사람들의 만남을 시작으로, 엄청난 열정을 뿜어내는 6박 7일의 프리 워크숍이 시작됐다. 지역팀 소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교육이 진행됐고, 정신없는 시간이 흘렀다. 사회적 교육, 봉사자 기본 교육 등 다양한 교육과 식사 때마다 이어지는 미션, 밤마다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활동에 임했다.

정신이 몽롱할 때쯤 14기 SUNNY 리더 중 한 명이 나를 조용히 불렀다. 내가 잘못한 것이 없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며, 조용히 따라 나갔다. 그리고 나는 마이크를 건네받고 일일 MC가 됐다. 아무 대본으로 정신없이 사회를 봤고, 프리워크숍의 마법이 풀렸다.

써둥이 다 컸네!

프리 워크숍 때 기획했던 봉사를 본격적으로 진행하기 시작했다. 기관 섭외, 봉사자 모집, 교육 워크숍 기획, 학교생활, 동아리 활동 등 단 30분도 허투루 쓸 수 없던 우여곡절의 상반기가 지났다. 하반기에는 베테랑이 된 나를 볼 수 있었다.

리더그룹 활동은 너무나도 바빴고, 할 일은 많았고, 책임 또한 막중했다. 함부로 누군가에게 추천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시간이 쏟았다. 많은 열정을 쏟아부어야 하는 활동임이 분명하고, 힘든 것 또한 분명했다.

하지만 힘든 것 또한 지나면 추억이라는 말이 있지 않은가. 많은 어려움 속에서 전과 비교할 수 없게 발전한 나를 볼 수 있었고, 또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SUNNY라는 평생의 인연을 만날 수 있었다.

고민하는 그대에게 말한다. 천천히 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가만히 서 있는 것을 두려워하라. 고민하는 그대를 2020년 2월 임명식에서 보기를 바란다!

안 승엽
안 승엽
asy1908@naver.com

POPULAR

나의 나날을 만들어가다: 오 마이 데이즈

왜 옷인가요? 오 마이 데이즈는 ‘나의 나날을 만들다’라는 의미를 담은 청주 충북지역팀의 우울증 및...

청주충북지역의 아름다운 마지막 순간

기다리고 기다리던 종결 워크숍

“1년 동안 써니 하려면 강인한 멘탈이 필요하다!”

1년 동안 리더하려면 강인한 멘탈이 필요하다. '2019년, 1년 동안 리더그룹으로 활동하며 가장 필요한 자질은 무엇일까?' 생각해봤다. 리더십, 존중, 자발적인 자세, 모두 중요하지만...

콜록콜록! 실내정화식물 키워보는 건 어때?

콜록콜록! 미세먼지의 계절이 왔다. 미세먼지로 뒤덮인 뿌연 하늘을 보고 있으면, 공기청정기라도 한 대 들여놓고 싶은 심정이다. 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