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Work SUNNY 리더써니 한 살

리더써니 한 살

15기 리더써니. 서툴기만 했던 전주전북운영팀 리더써니로 일 년을 보냈다. 같이 자소서를 쓰던 시간, 서로 포기하면 죽음뿐이라는 각오로 시작한 프리 워크숍, 정신없던 교육 워크숍, 우리가 준비해온 레크레이션을 즐거워하는 써니들을 보며 스트레스를 풀었던 기억. 이 모든 것이 추억 속에 자리 잡았다. 다양한 이야기와 느낌을 15기 전주전북 운영팀 3인의 리더써니에게 들어봤다.

리더그룹 최장신 김상윤써니

Q.리더그룹에 처음 지원했던 이유는 무엇인가요?

2018년 상반기, 하반기 일반써니로 활동하면서 이런 좋은 봉사 프로그램을 내가 직접 만들어서 진행해보고 싶다는 마음이 컸어요. 리더그룹으로 활동하면 다양한 사람도 만나며 배울 기회가 많아질 것 같았거든요. 그리고 리더써니가 되면 아이패드를 받는다는 게 그 마음에 불씨를 만든 거 같아요(웃음).

Q.리더그룹을 하면서 가장 인상 깊은 기억은?

정말 많은 일이 있었지만, 가장 기억에 남는 건 모든 지역이 모인 첫 만남의 순간! 1월 프리워크숍이었어요. 7일 동안 봉사 프로그램 기획방법을 배우고,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검토받는 과정을 계속 반복했어요. 배워간다는 뿌듯함, 잠도 안 자고 기획하느라 피곤함 둘 다 많이 받았어요. 다른 지역 친구들과 서로 힘든 상황에도 돕고, 같이 웃고 보낸 시간이 굉장히 좋았던 것 같아요.

Q. 16기에게 도움이 될만한 팁은?

15기 전주전북지역 리더그룹은 3명이다 보니 인력이 필요한 행사에서 힘이 들었던 것 같아요. 그래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고, 결국 좋은 기억이 남아요. 16기 리더그룹도 제한된 상황에서 잘 이겨낼 거라 생각해요. 서로 하고 싶은 얘기를 나누며 가족같이 지내면 편할 거라고 생각해요.

Q. 1년을 함께 보낸 리더그룹 친구들에게 한 마디!

저는 여러 친구들을 만나면서 정말 배운 게 많아요. 나이에 상관없이 많은 친구들이 빛나는 아이디어, 행사 진행, 기획력을 보여줬어요. 그런 모습을 보면서 더 열심히 대학 생활을 보내야겠다는 의지를 얻어요. 그리고 전보다 더 성숙한 관점으로 사회를 바라보게 됐어요. 써니는 단순한 대외활동이 아닌 일상에서까지 좋은 영향을 줬습니다.

막내지만 최강권력 강지현써니

Q. 리더그룹에 지원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친구 따라 강남 간다’는 말처럼 친구가 SUNNY 리더 그룹에 지원한다고 해서 관심을 가졌어요. 기존에 알던 SUNNY와 리더그룹은 어떤 점이 다른지 궁금해 조사하던 중, 리더그룹은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실행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어요. 바로 이 점에 꽂혀 리더그룹에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Q. 1년의 리더그룹 활동 중 가장 인상 깊은 기억은?

다른 지역, 특히 대구 써니들을 만났던 게 가장 인상 깊었어요. 전라도 토박이인 저에게 대구 사람, 대구 사투리는 새로움 자체였어요. 대구 써니와 친해져 대구에 처음 갔을 때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해요. 다른 지역의 써니들과 친해질 수 있다는 것이 리더그룹의 가장 큰 메리트라고 생각해요.

Q. 16기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팁은?

저는 15기 전주전북 지역운영팀에서 총무로 활동하고 있어요. 학기 중에 리더 그룹에서 활동하면서 워크숍 운영, 예산 관리 등으로 힘들고 바빴지만 많은 것을 느끼고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어요. 총무로서 일할 때 정산을 미루지 않고 조금씩 하는 것이 중요해요. 생각보다 쉽지 않아 1학기 처음 정산할 때 미루다가 마감 기한을 맞추기 위해서 밤새우면서 정산했던 기억이 납니다. 16기 총무 써니는 정산을 미리 조금씩 하라고 꼭! 말해드리고 싶어요!!

Q. 마지막으로 한 마디 부탁해요.

벌써 15기 리더그룹이 끝을 보이고 있지만, 한번 써니는 영원한 써니! 대외활동에서 이런 즐거움을 알게 해준 써니 사랑합니다! 마지막으로 16기 전주전북지역 리더그룹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홍보의 청일점 안승엽써니

Q.리더그룹에 지원했던 이유는 무엇인가요?

2018년 SUNNY로 1년 동안 활동하면서, 14기 리더써니들에게 다양한 리더그룹 활동 일화를 들었어요. 직접 기획하는 워크숍, 봉사 프로그램 등이 저에게는 색다른 분야의 도전이었고, 성장의 기회를 줄 것 같았어요. 또 다양한 사람들과의 만남이 기대되어서 지원했던 것 같아요. 운이 좋게도 합격했고, 1년 동안 성장할 수 있었어요.

Q. 리더그룹을 하면서 가장 인상 깊은 기억은?

첫 활동 프로그램의 스타트를 알리는 날! 전주전북 교육워크숍이 기억에 남아요. 전화로 면접봤던 써니들을 처음으로 마주하는 날이어서 너무나도 설렜고, 처음 기획한 교육워크숍을 진행하는 날이어서 기억에 남는 것 같아요. 써니들에게 다가가 인사를 나누고 농담을 하는데 너무나 어색해서 기억에 남아요.

Q. 16기 리더그룹을 위한 팁을 준다면?

시험 기간에 리더그룹 활동을 병행하는 것이 힘들었어요. 시험공부와 업무가 겹쳐서 학점과 리더그룹 두 마리 토끼를 잡는 게 어려웠던 것 같아요. 상반기 교육워크숍을 기획할 때,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로 하나부터 열까지 해내야 해서 힘들었지만, 전주전북운영팀과 밤을 지새우면서 교육워크숍을 끝냈을 때의 쾌감은 또 잊지 못해요. 항상 대화가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 또 홍보 역할을 맡고 있는데, 미리미리 글을 조금씩 써놓는 걸 추천해요! 시험기간에 밀려드는 엄청난 양의 원고를 감당하기 어려울 때가 많거든요.

Q. 마지막 한 마디 부탁해요.

정말 힘들었지만 재미있고 뿌듯했어요. 1년 동안 정신없이 SUNNY를 진행하면서 다양한 사람을 만나 부족한 점을 채웠어요. 제가 기획한 부족한 프로그램을 뛰어난 SUNNY들이 채워줘서 잘 마무리 할 수 있었고요. 소중한 인연의 시작인 SUNNY 활동이 마무리되어간다니, 시원섭섭하네요. 한 번 써니는 영원한 써니! 앞으로도 좋은 인연 이어갔으면 좋겠어요!

안 승엽
안 승엽
asy1908@naver.com

POPULAR

나의 나날을 만들어가다: 오 마이 데이즈

왜 옷인가요? 오 마이 데이즈는 ‘나의 나날을 만들다’라는 의미를 담은 청주 충북지역팀의 우울증 및...

청주충북지역의 아름다운 마지막 순간

기다리고 기다리던 종결 워크숍

“1년 동안 써니 하려면 강인한 멘탈이 필요하다!”

1년 동안 리더하려면 강인한 멘탈이 필요하다. '2019년, 1년 동안 리더그룹으로 활동하며 가장 필요한 자질은 무엇일까?' 생각해봤다. 리더십, 존중, 자발적인 자세, 모두 중요하지만...

콜록콜록! 실내정화식물 키워보는 건 어때?

콜록콜록! 미세먼지의 계절이 왔다. 미세먼지로 뒤덮인 뿌연 하늘을 보고 있으면, 공기청정기라도 한 대 들여놓고 싶은 심정이다. 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