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Insight 2020 다이어리 추천

2020 다이어리 추천

출처 : 팀앤팀 블로그

2020을 준비하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이 되면, 다음 해를 준비하며 다이어리를 사는 사람이 많다. 다이어리에는 올해 이루지 못한 목표, 내년에 이루고자 하는 계획들을 써 내려간다. 계획만 잔뜩 짠 채로, 아직 다이어리를 구매하지 못한 이들에게 조금은 특별한 다이어리를 소개하려 한다.

물을 긷기 위해 포기한 꿈

출처 : 팀앤팀 블로그

아프리카 대륙 동쪽에 위치한 케냐의 투르카나 지역은 항상 물이 부족하다. 투르카나 지역은 지리적으로 메마른 건조지대라 물을 찾아보기 힘들다. 이로 인해, 아이들은 20kg에 달하는 거대한 물통을 들고 물을 찾아 나선다. 물을 뜨기 위해서 왕복 4시간의 험난한 여정을 떠난다.

아이들은 일과의 절반 이상을 물 긷는 데 사용한다. 당연히 학교에도 갈 수 없다. 교육을 통해 키워나가야 할 아이들의 소중한 꿈이 부족한 물 때문에 메말라 가고 있다.

형편이 조금 나은 아이들은 학교라도 나갈 수 있지만, 이들의 상황도 크게 다르지 않다. 학교에는 사용할 물이 부족해 급식이 중단된 열악한 환경에서 교육이 이루어진다.

아프리카의 미래를 꽃피우는 선물(善water)

출처 : 팀앤팀 블로그

우리는 일상에서 잘 느끼는 못하는 물의 소중함 때문에, 지구 건너편 아이들은 고통받는다. 소개하고자 하는 다이어리는 물이 부족한 투르카나 지역 아이들에게 작은 희망을 전달한다. 우리가 다이어리를 구입하면, 다이어리 1권 당 깨끗한 물 20L가 전달된다.

출처 : 팀앤팀 블로그

다이어리 곳곳에는 투르카나 지역 아이들이 참여한 흔적이 묻어난다. 로초레도메 초등학교와 마쿠타노 초등학교 학생들이 직접 참여한 그림이 다이어리 속지로 활용됐다. 12가지 꽃 그림과 꽃말, 그림을 그리며 느낀 아이들의 순수한 감정도 다이어리에 담겨 있어, 이를 찾아보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다가오는 2020년에는 ‘선물 다이어리’와 뜻깊게 한 해를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

이 지원
이 지원
leejiwonn30@naver.com

POPULAR

나의 나날을 만들어가다: 오 마이 데이즈

왜 옷인가요? 오 마이 데이즈는 ‘나의 나날을 만들다’라는 의미를 담은 청주 충북지역팀의 우울증 및...

청주충북지역의 아름다운 마지막 순간

기다리고 기다리던 종결 워크숍

“1년 동안 써니 하려면 강인한 멘탈이 필요하다!”

1년 동안 리더하려면 강인한 멘탈이 필요하다. '2019년, 1년 동안 리더그룹으로 활동하며 가장 필요한 자질은 무엇일까?' 생각해봤다. 리더십, 존중, 자발적인 자세, 모두 중요하지만...

콜록콜록! 실내정화식물 키워보는 건 어때?

콜록콜록! 미세먼지의 계절이 왔다. 미세먼지로 뒤덮인 뿌연 하늘을 보고 있으면, 공기청정기라도 한 대 들여놓고 싶은 심정이다. 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