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Work LOOKIE LOOKING for LOOKIE

LOOKING for LOOKIE

루키 활동을 할 때 어떤 것이 필요할까. 간단하게 생각을 정리해 보았다.

아이디어도 좋지만 성실함!

루키로 활동할 때 필요한 것이 무엇이 있을까. 먼저 이에 대한 질문을 받았을 때 가장 먼저 든 생각은 관연 내가 이 답을 제대로 내릴 수 있을까였다. 이전 에세이에서도 언급했듯이 군 복무 문제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지 못한 까닭이다. 그러나 이 질문에 무조건적으로 대답해야 한다면, 짧게나마 루키와 에디터 경험에 비춰 보아 대답하겠다. 먼저 태도와 정신적인 측면에서 가장 필요한 점은 ‘꾸준함/성실’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SK LOOKIE 혹은 SK SUNNY로 활동하게 된다면 1년이란 긴 시간이 요구되기 때문이다. 이 1년 동안 정말 많은 일이 있을 수 있다. 활동의 바쁨과 어려움은 물론이고 그 외적으로 개인에게도 여러 가지 일이 닥치기엔 충분한 시간이니 말이다. 대학에 입학한 후 1학년을 거치며 단 한 번이라도 휴학의 유혹에 시달리지 않은 사람은 없을 것이라 감히 말해본다. 그렇다. 1년간 한 가지 활동을 꾸준히 지속하는 것은 그리 쉽지만은 않다. 실제로 활동을 하다 보면 회의나 활동 혹은 에디터 업무에 지각 혹은 불참하는 경우가 본인은 물론 남들에게도 생기는 것을 종종 볼 수 있다.

( ) MATE

다음으로 활동에서 필요한 점으로 같이 활동할 ‘친구’가 있으면 어떨까 싶다. 각 대학마다 신입 루키를 뽑는 기준은 다르겠지만, 루키는 여전히 신생 조직이며 올해가 되어서야 새로이 출범하는 대학들도 있을 것이다. 이런 경우 보다 쉽게 루키가 될 수도 있는데, 막상 루키로 활동을 하거나 회의를 진행하는 일이 낯설고 어려울 수 있다. 더욱이 에디터와 같은 홍보 활동은 정말 다양한 대학과 지역의 사람들을 만나게 한다. 앞서 말했듯 1년이란 긴 시간의 활동을 완벽하게만 할 순 없고 놓치는 정보와 행사가 있기 마련이다. 분명 매니저님들이 계시지만 마음 맞는 친구가 있다면 당연히 활동에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또한 아이템 선정이나 진행에 있어 본인의 의견을 강력히 피력하고 싶다면 든든한 친구는 역시나 큰 도움이 되기도 한다.

실제로 도움이 될지 모르나 이렇게 앞으로의 활동에 필요한 것에 대해 짧게나마 얘기를 해 보았다. 물론 이 외에도 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것들이 있겠지만 그간 활동을 하며 생각해 본 두 가지가 있어 이렇게 말해본다. 너무 기본적이고 간단한 것이 아닐까 싶지만 앞으로의 활동에 도움이 되면 좋을 것 같다.

김 동희
김 동희
distused2580@naver.com

POPULAR

[2020 LOOKIE] 연세대, 영남대, 이화여대

오늘도 힘차게 도전하고 있는 루키들! 사회적 문제 해결이라는 같은 뿌리에서 출발해 각기 다양한 열매를 맺고 있는 연세대,...

슬기로운 써니 생활

2020년 상반기,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는 큰 변화를 맞이했다. 바로 '코로나19'로 인한 상반기 사회변화 프로그램이 전면 온라인 활동으로 변경된 것. 써니 역사상...

사회 변화 밸런스 게임! 전주/전북 ver.

써니 역사상 처음 진행된 온라인 활동을 무사히 마친 네 명의 전주/전북지역 써니와 '밸런스 게임' 인터뷰를 진행해보았다.

[2020 LOOKIE] 가톨릭대, 고려대, 숙명여대

누구나 한 번쯤은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싶다고 생각한다. 막연한 바람에서 그치지 않고 비즈니스를 통해 사회혁신의 바람을 일으키고자 하는 대학생들이 SK LOOKIE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