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Work LOOKIE 거기 당신, 루키(LOOKIE)가 되어라!

거기 당신, 루키(LOOKIE)가 되어라!

2020년 경자년 새해가 밝았다. ‘새해’ 하면 빠질 수 없는 계획 세우기. 마음먹고 다이어리도 샀는데 아직 한 칸도 못 채운 독자라면? 처음부터 끝까지 내가 만들어가는 동아리, SK LOOKIE 로 2020 다이어리 꽉 채워보자.

LOOKIE, 맨땅에 헤딩

SK SUNNY 대학생 자원봉사단과 SK LOOKIE, 두 활동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생각해봤다. SK SUNNY 대학생 자원봉사단은 잘 짜인 틀 안에서 대상자, 팀원과 소통하면서 프로그램을 기획할 수 있다면, SK LOOKIE는 ‘처음부터 끝까지 우리가 알아서 하는 활동’이다. 전문용어로는 ‘맨땅에 헤딩’이라고도 한다.

LOOKIE 활동은 사회문제 선정부터 비즈니스 아이템까지 모두 ‘알아서 한다’. 물론 멘토링이나 지원금도 받을 수 있지만, 1년 동안 활동을 이끌어 나가는 것은 나와 팀원들이다. 아무것도 정해진 것은 없고 노트북 앞에 앉아서 때로는 발로 뛰면서 사회문제를 파악하고 팀원들과 둘러앉아 해결 방법을 찾아야 한다.   

열정 만수르가 되자

비프리(B-free) 팀으로 활동한 지 벌써 1년 가까이 시간이 흘렀다. 팀 이동도 있었고 6월까지 사회문제를 선정하지 못해 방황하기도 했다. 그러다 7월, ‘우리는 왜 옷에 몸을 맞춰왔을까?’ 라는 의문에서 시작해 2040 플러스 사이즈 여성에게 인생바지를 만드는 프로젝트가 탄생했고 지금은 프로젝트 막바지에 와있다.

지금까지 1년 동안 루키 활동을 하기 위해 꼭 필요한 것에 관해 이야기해보았다. 갓 대학생이 된 풋풋한 새내기부터 어느덧 고학번이 되는 대학생까지 창업을 꿈꾸는 동년배들이라면 모두 지원할 수 있는 동아리, 루키 모집 시즌이 다가온다. 2020 다이어리도 꽉 채우고 한층 더 업그레이드되고 싶다면, 루키에 도전해보자!

1년 동안 루키 활동을 하면서 가장 필요한 것은 ‘열정’이다. 아이템이 수없이 바뀌고 혹평을 당하기도 했지만, ‘시작은 미약하지만 끝은 창대 하리라’, ‘열정에 기름 붓기’ 같은 문구를 노트북에 붙여 놓고 매주, 매달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해 나갔다. 실패와 혹평을 견뎌내는 열정 있는 대학생이라면, SK LOOKIE 강력 추천한다.  

손 정희
손 정희
jhtree104@naver.com

POPULAR

너는 휴학하면 뭐 할래?

내가 휴학을 한다고? 어느덧 나는 군 생활과 대학생 3년 생활을 마치고 휴학을 결심했다....

당신의 취미는 무엇인가요?

작년 9월부터 언젠간 꼭 배우고자 다짐했던 드럼을 배우기 시작했다. 사실 드럼이 첫 번째 취미는 아니었다. 수능이 끝나고...

나의 써니 일기

2020년 한 해는 써니로 가득 찼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대학 생활과 과제...

이번 새해에는 뜻 깊은 소비 어때?

여러분은 수어에 대해 잘 아시나요? 수어는 ‘수화 언어’의 줄임말로, 손의 모양과 위치, 움직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