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Work SUNNY 써니 하려면 온라인 고수가 돼야 한다

써니 하려면 온라인 고수가 돼야 한다

기존 SK SUNNY 활동은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활동 장소에 팀원들과 직접 가서 봉사활동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올해는 비대면 온라인 대외활동으로 진행 중이다. 비대면 대외활동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해하는 이들을 위해 준비했다.

온라인으로 대외활동 했썬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활동이 처음인 SK SUNNY! 어떻게 운영될까? 성공적인 활동을 위해서 우선 당신은 온라인 미팅의 달인이 되어야 한다. 매주 있는 회의는 보통 ZOOM이나 Webex로 진행되고, 추가적인 회의나 자료전달은 카카오톡이나 메일을 이용한다.

워크숍은 이렇게 진행했썬

SK SUNNY 활동은 교육, 종결 워크숍을 모두 참여해야만 활동과 수료가 가능하다. 올해 상반기 활동 워크숍은 비대면/대면으로 진행했는데, 함께 살펴보자.

사회변화 프로젝트 비대면 워크숍은 이렇게 했썬

상반기 사회변화 프로그램 워크숍은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리더 써니들은 진행자여도 오디오가 겹치지 않게 집에서 따로 접속했고, 활동하는 써니들도 각자 조용한 공간에서 접속했다. 모두 정해진 시간에 Webex에 접속한 뒤 카카오톡 단체 채팅 혹은 온라인 미팅의 채팅으로 소통했다.

온라인이라도 레크리에이션 할 수 있썬

만나지 않아도 친해질 수 있을까? 리더 그룹이 가장 걱정했던 부분이다. SK SUNNY 사무국에서 오프닝과 SK SUNNY 소개, 활동 교육을 마치고, 리더 그룹이 준비한 프로그램 OT, 팀빌딩 및 직책교육을 진행했다. 상반기 동안 같이 프로그램을 해나가야 하는데 오프라인으로 만나서 친해질 수 없는 환경이라 온라인으로 친해질 방법을 오래 고민했다. ‘놀이동산’ 콘셉트를 잡고, 프로그램 팀별로 게임을 진행했다. 우승한 팀에게는 상품도 증정했다. 비대면으로도 레크리에이션하고 친해질 수 있더라!

사회혁신 프로젝트 대면 워크숍은 이렇게 했썬

사회혁신 프로젝트는 사회적 거리두기 안전 수칙을 지키며 오프라인으로 이루어졌다. 지역별로 회의실을 대여한 후, 그 장소에서 리더 써니들과 2차 합격한 써니들이 모였다. SK SUNNY 사무국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전국 써니를 아울렀다. 코로나19 대응 가이드를 잘 지키며, 워크숍을 진행했다.

대면 워크숍은 좀 더 친해질 수 있썬

아무래도 온라인 워크숍보다 대면 워크숍이 써니들끼리 가까워지기에 좀 더 수월했던 것 같다. 앞으로 진행될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 팀원들과 함께 문제 정의부터 분석, 접근, 목표에 대해서 논의하고, 발표했다.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니까 온라인보다는 좀 더 빨리 가까워지고 친해질 수 있지 않았나 싶다.

SK SUNNY 하면 당신도 온라인 고수가 될 수 있썬

앞으로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활동이 많아질 것이다. 대면 활동에 제약이 많은 현재, 이렇게 온라인으로 대외활동을 할 수 있는 것에 감사하다. 온라인이었기에 먼 지역에 거주하는 써니들과 같이 활동할 수 있었고,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활동할 수 있었던 것 같다. 같은 목적을 가진 대학생들이 온라인으로도 사회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선한 영향력을 더 많은 범위로 미칠 수 있다는 건 정말 좋은 일이다. SK SUNNY 활동하면, 분명 당신도 온라인 고수가 될 수 있을 것이다!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 하반기 사회변화 프로그램 바로 지원하기] https://besunny.com/main/volunt/progList.do

POPULAR

너는 휴학하면 뭐 할래?

내가 휴학을 한다고? 어느덧 나는 군 생활과 대학생 3년 생활을 마치고 휴학을 결심했다....

당신의 취미는 무엇인가요?

작년 9월부터 언젠간 꼭 배우고자 다짐했던 드럼을 배우기 시작했다. 사실 드럼이 첫 번째 취미는 아니었다. 수능이 끝나고...

나의 써니 일기

2020년 한 해는 써니로 가득 찼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대학 생활과 과제...

이번 새해에는 뜻 깊은 소비 어때?

여러분은 수어에 대해 잘 아시나요? 수어는 ‘수화 언어’의 줄임말로, 손의 모양과 위치, 움직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