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Insight 짙게 드리운 코로나 블루

짙게 드리운 코로나 블루

코로나 블루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혹시 2020년 1월 24일이 기억나는가?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한 날이다. 벌써 8개월 가까이 지났는데도 좀처럼 사람들을 쉽사리 만날 수 없고 외출을 자제해야 하는 상황이다. 코로나19가 전 세계로 확산하여 장기화하는 지금, 사회생활이 많이 축소되고 일상에 제약이 생겼다. ‘코로나 블루’ 같은 관련 신조어도 생겨나고 있다. 코로나 블루란, ‘코로나19’와 ‘우울감(blue)’이 합쳐진 신조어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일상에 큰 변화가 닥치면서 생긴 우울감이나 무기력증을 뜻한다. 관련 신조어가 생겼을 만큼 많은 사람이 코로나 블루를 겪고 있다.

코로나19의 장기화에 이젠 심리방역을 강화할 때다. 이 글을 통해 마음의 방역을 해보는 건 어떨까?

코로나 블루를 이겨내는 방법 5가지!

독서하며 행복 찾기

이야기를 통해 감동을 전하는 독서는 정신질환자의 생각과 행동을 변화시키는 치료적 도구로 이용되기도 한다. 일과가 끝나고 맥주 한 캔을 곁들여, 좋아하는 책을 읽으며 행복과 새로운 지식도 얻는 건 어떨까?

홈 카페 혹은 취미 즐기기

집에서 홈 카페나 요리를 즐기는 취미생활을 해보는 것도 좋다. 사람이 많은 카페에 가기보다는 집에서 간단한 빵이나 과자를 직접 만들어 카페에 온 것 같은 분위기를 내서 기분을 전환해보는 것은 어떨까? 혹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만들어 보는 것도 추천한다.

홈트레이닝 추천

운동을 하면, 지구력과 근력, 유연성이 향상하며, 우울감을 낮추는 엔도르핀이 증가한다.

운동은 ‘자기 관리’를 통한 우울증 예방 및 극복에 가장 어울리는 방법의 하나다.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을 가르쳐주는 영상을 보며 따라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스트레스도 풀고 건강도 챙기고 1석2조!

로나 블루 해결을 돕는 전문기관 찾아보기

상담은 넓은 의미에서 ‘자기 이해의 과정’이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상담을 받는다고 항상 문제가 있다고는 볼 수 없다. 누구나 힘든 시기가 있고, 그때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서 해결한다면 자기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 수 있을 것이다. 우울한 일이 있을 때 혼자서 이겨내려 하지 말고 그 어려움을 누군가와 나누어 보는 건 어떨까?

우울방랑은 서울, 대전, 부산, 광주 지역에 위치한 지역상담소이다.

우울방랑은 SK SUNNY에서 상반기에 진행한 우울보관소 프로그램 중 우리 주변의 심리상담센터에 대한 정보를 공유한 콘텐츠다.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우울보관소 프로그램 경험하기

앞서 소개한 우울보관소는 20대가 자신의 우울함에 대해 도움을 청할 수 있는 의지를 주고, 우울을 숨기지 않고 공유하여 공감하는 치유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청년을 대상으로 우울 관련 콘텐츠를 제작한 자료가 많고, 2020년 하반기에도 계속해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니 참고하길 바란다.

  • 우울보관소 공식페이지

​블로그 : https://blog.naver.com/woowoori2018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T.archive/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melancholystorage_/

우리의 많은 일상생활을 변화시킨 ‘코로나 블루’. 코로나19는 아직 백신도, 해결방안도 없는 전염병이지만, 우리는 이겨낼 수 있을 것이다. 자신만의 생활습관을 유지하고 적절한 휴식, 또 신체활동을 가능한 선에서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POPULAR

당신의 취미는 무엇인가요?

작년 9월부터 언젠간 꼭 배우고자 다짐했던 드럼을 배우기 시작했다. 사실 드럼이 첫 번째 취미는 아니었다. 수능이 끝나고...

나의 써니 일기

2020년 한 해는 써니로 가득 찼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대학 생활과 과제...

이번 새해에는 뜻 깊은 소비 어때?

여러분은 수어에 대해 잘 아시나요? 수어는 ‘수화 언어’의 줄임말로, 손의 모양과 위치, 움직임을...

‘비대면’ 리더그룹 면접, 이미 다 해본 16기가 뜯어본다!

출처: tvN 드라마 '시그널' 캡쳐 늘 답을 찾아온 써니, 그 마지막 여정 ‘리더그룹 면접’ 지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