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Insight 코로나19가 만든 아이디어 제품 6

코로나19가 만든 아이디어 제품 6

코로나19가 창궐한 이후로 사람들은 180도 달라진 삶을 살아가고 있다. 이러한 시기에 일상의 필수품이 되어버린 마스크와 관련된 아이디어, ‘언택트’로 살아가는 우리에게 유용할 상품을 소개한다.

일상이 된 ‘마스크’에 더한 아이디어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 착용 없이 외출하는 것은 상상도 못 할 일이 되어 버렸다.
필수로 자리 잡은 마스크이지만, 불편함은 적지 않다. 이러한 불편을 극복하고자 다양한 마스크 아이디어 상품이 등장했다.

다니엘 베스킨(Danielle Baskin)의 아이디 호환형 마스크
  1. 얼굴인식이 가능한 마스크 – 얼굴 아이디(ID) 호환형 마스크
    휴대폰에서 얼굴인식이 가능하도록, 자신의 얼굴을 프린트해 만든 안면 인식 마스크이다. 이 제품을 만든 아티스트 다니엘 베스킨(Danielle Baskin)은 얼굴을 카메라에 비춰 본인 인증을 하기 위해서 마스크 벗는 것에 불편함을 느껴 해당 제품을 만들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미지 출처 : 마스크 걸이핀 구매 싸이트 / 패션 용도까지 발전한 마스크 걸이 핀
  1. 마스크 줄로 아픈 귀는 안녕 ‘마스크 걸이 핀’
    종일 마스크를 착용하다 보면 마스크와 닿는 부위가 아프다고 느끼는 사람들이 많다. 그런 사람을 위해 만들어진 ‘마스크 걸이 핀’은 다양한 곳에 걸어 사용을 편리하게 하는 동시에 하나의 패션 액세서리로 쓰일 수 있도록 발전한 제품이다.
이미지 출처 : 트위터 @wada_akiko / ‘꽃가루 알레르기’라 쓰인 마스크용 스탬프
  1. ‘저 코로나 환자 아니에요’ 스탬프
    일본에서는 일명 ‘오해 방지용’으로 ‘꽃가루 알레르기’, ‘천식’ 등이라고 적힌 스탬프도 인기이다.
    이 스탬프를 마스크에 찍으면, 자신은 코로나 환자가 아님을 밝힐 수 있다는 점에서 기발하다. 주변 시선과 오해가 신경 쓰이는 사람들에게 추천.

‘언터쳐블’을 위한 아이디어들

코로나19 감염을 막기 위해서는 다른 사람과의 직간접적 접촉을 피해야 하기에 ‘언택트’, ‘언터쳐블’이 인기이다. 이러한 점을 반영해 접촉을 최소화하는 아이디어 제품 또한 인기이다.

  1. 터치 없이 문을 열 수 있는 ‘핸즈프리 도어 오프너’
    머티 리얼라이즈(Materialise)라는 기업이 만든 문손잡이. 손 대신 팔을 사용해 문을 열 수 있도록 하는 장치를 개발했다. 기존 문손잡이를 교체하거나 훼손하지 않고 간단히 부착해 사용할 수 있어 효과적이다.
  1. 손 대신 발로 문을 여는 ‘발로 패드’
    공공기관은 사람들의 이용이 많아 꺼려지는 장소 중 하나이다. 출입문은 대부분 손잡이를 밀거나 당기는 여닫이문인데, 손잡이 접촉으로 인한 염려를 해소하고자 국내 중소기업 반디하이텍이 만든 발로 문을 열 수 있도록 유도하는 PVC로 처리된 패드를 개발했다. 실제 시·군청, 우체국에서 사용되어 민원인에게 좋은 평을 받았다.
  1. 대중교통 속 나만의 손잡이, ‘셀프봉’
    대중교통을 늘 이용하는 ‘뚜벅이’들을 위해 만들어진 대중교통 속 나만의 ‘셀프봉’ 손잡이. 대중교통 손잡이를 잡는 대신 나만의 셀프봉을 사용해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할 수 있어 인기이다. 바로바로 설치할 수 있고, 휴대용으로 좋아 편리하다.

지난 2월부터 확산한 코로나19 바이러스는 8개월째 사라질 기미가 보이질 않는다. 코로나19 감염에 대한 우려는 아이디어 상품 개발로 이어지고 있다. 비록 코로나로 인해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있지만, 슬기롭게 헤쳐가려는 기술자들과 아이디어로 인해 조금이나마 나아지는 생활을 기대해 본다.

POPULAR

당신의 취미는 무엇인가요?

작년 9월부터 언젠간 꼭 배우고자 다짐했던 드럼을 배우기 시작했다. 사실 드럼이 첫 번째 취미는 아니었다. 수능이 끝나고...

나의 써니 일기

2020년 한 해는 써니로 가득 찼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대학 생활과 과제...

이번 새해에는 뜻 깊은 소비 어때?

여러분은 수어에 대해 잘 아시나요? 수어는 ‘수화 언어’의 줄임말로, 손의 모양과 위치, 움직임을...

‘비대면’ 리더그룹 면접, 이미 다 해본 16기가 뜯어본다!

출처: tvN 드라마 '시그널' 캡쳐 늘 답을 찾아온 써니, 그 마지막 여정 ‘리더그룹 면접’ 지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