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Work SUNNY 리더써니 하면 000이 생긴다!

리더써니 하면 000이 생긴다!

리더써니, 왜 하는 걸까?

리더그룹을 모집하는 시기가 다시 돌아왔다. 리더써니를 하면서 많은 질문을 받았다. ‘리더써니 하면 써니에서 돈 줘?’, ‘넌 왜 항상 바빠?’ 내가 받았던 질문의 전제는 “왜 리더써니를 하는 것인가”이다. 그렇게 힘들어 보이는 리더써니를 왜 하는 건지, 하면 어떤 점이 좋은지 지금부터 소개한다.

리더써니 하면 <아이패드>가 생긴다!

다양한 대외활동이 생겨나고, 그만큼 다양한 혜택이 있다. 하지만 어느 대외활동을 가도 ‘아이패드’를 주는 대외활동은 단 한 곳뿐이다. 바로 SK SUNNY 리더그룹! 16기 리더그룹 KIT는 아이패드 프로만 제공해서 애플펜슬은 각자 사야 했는데, 17기는 아이패드 프로 4세대와 활용도 만점 애플펜슬 2세대까지 준다!

아이패드+애플펜슬과 함께하는 17기 리더그룹은 어떤 모습일까? 페이퍼리스를 실천할 수 있어 환경 보호에 앞장설 수 있다. 또, 아이패드로 zoom 회의에 참여할 수 있을 것이다. 대학생 잇템 아이패드와 애플펜슬을 활용해 17기 리더써니 활동을 한다니, 생각만 해도 기분 좋은 2021년이 될 것 같다.

리더써니 하면 <능력>이 생긴다!

리더써니를 하면 많은 능력이 생긴다. 프로그램, 워크숍을 기획하는 기획력부터, 상사나 기관에 연락할 때 필요한 비즈니스 매너를 배울 수 있다. 활동써니를 뽑으면서 지원서를 채점하고 면접을 보며 인사 능력도 기를 수 있다. 상황대처 능력도 생긴다. 2020년에는 코로나19 때문에 프로그램, 워크숍 등 많은 대면 활동을 급하게 비대면 활동으로 수정해야 했다. 이러한 상황에서도 리더써니들은 침착하게 대처했고, 상황대처 능력을 기를 수 있었다.

그리고 수십 명의 사람 앞에서 발표하는 PT 능력, PT를 할 때 필요한 PPT를 제작하는 기술도 생긴다. 무엇보다 ‘리더’그룹인 만큼, 리더십도 기를 수 있다. 학교 조별 과제에서 하는 조장과는 차원이 다른 리더십을 최대치로 끌어올릴 수 있다. 여기에 다 적을 수 없을 만큼 많은 능력이 생기고, ‘능력치 만렙’이 될 수 있다.

리더써니 하면 <사람>이 생긴다!

리더그룹의 가장 큰 장점, ‘사람’이 생긴다. 리더그룹은 전국 단위 대외활동이기 때문에 전국 어디를 가든 만날 사람이 있고, 잘 곳이 생긴다. 그리고 리더그룹을 하면서 힘들 때 위로해주고 공감해주는 친구 59명을 사귈 수 있다. 1개월, 길면 3개월 동안 하는 다른 대외활동과는 달리 리더그룹은 ‘14개월’ 동안 활동하기 때문에 리더써니 간의 유대감이 훨씬 더 깊어진다. 리더그룹 활동이 힘든 만큼 서로의 상황을 제일 공감하는 사람은 리더써니들 뿐이다. 리더그룹을 하면 ‘인생 친구’가 생긴다.

나도 인생 친구를 써니에서 만났다. 모두가 다른 지역에 살지만, 멀리서도 응원과 웃음을 보내는 친구 말이다. 성격도 잘 맞고, 각자의 삶을 누구보다 열심히 살면서, 서로 삶을 응원하고 무조건적으로 지지해 주는 인생 친구를 만났다. 써니 하면서 마음이 힘들 때가 많았는데, 써니에서 만난 친구들 덕분에 다시 일어날 수 있었다. 써니를 하면서 만나는 사람 중 인생 친구가 되는 경우가 많다.

리더써니 지원, 왜 안 해?

리더그룹 모집 기간은 11월 16일부터 12월 6일까지다.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을 받는다. 마감 전날 서버가 마비될 수 있으니 미리 지원서를 작성하는 것이 좋다. 모집기간이 끝나면 제출한 지원서 확인을 못 하기 때문에 따로 한글파일에 저장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인 만큼 재학생, 휴학생만 가능하다. 서류 결과 발표는 12월 30일이고, 면접은 2021년 1월 6일부터 1월 12일 사이에 진행된다. 워크숍을 하루라도 불참하면, 리더그룹 선발이 취소되니 미리 일정을 비워 놓도록 하자.

17기 리더그룹을 지원하는 모든 지원자를 응원한다.

많은 것을 얻고 갈 수 있는 리더그룹 활동, 지금 바로 지원하러 가자!
SK SUNNY 홈페이지: https://www.besunny.com/main.do

POPULAR

너는 휴학하면 뭐 할래?

내가 휴학을 한다고? 어느덧 나는 군 생활과 대학생 3년 생활을 마치고 휴학을 결심했다....

당신의 취미는 무엇인가요?

작년 9월부터 언젠간 꼭 배우고자 다짐했던 드럼을 배우기 시작했다. 사실 드럼이 첫 번째 취미는 아니었다. 수능이 끝나고...

나의 써니 일기

2020년 한 해는 써니로 가득 찼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대학 생활과 과제...

이번 새해에는 뜻 깊은 소비 어때?

여러분은 수어에 대해 잘 아시나요? 수어는 ‘수화 언어’의 줄임말로, 손의 모양과 위치, 움직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