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eatures Campus Life 자취생을 위한 12월 홈파티 요리

자취생을 위한 12월 홈파티 요리

자취하는 대학생 여러분, 온라인 대학생활 잘하고 있나요? 연말이 되면 끝날 줄 알았던 코로나19가 아직도 끝이 보이지 않네요. 밖에 나가는 것도 좋지만, 직접 요리한 간단한 음식으로 나만의 홈 파티를 즐기는 것은 어떨까요? 자취방에 있을 만한 간단한 양념장을 기반으로 한 요리를 소개해 드릴게요.

간장 베이스 삼겹살 덮밥 만들기

자취생 여러분, 집에 간장은 당연히 있죠? 삼겹살을 간장에 졸이기만 하면 짭조름한 덮밥을 완성할 수 있어요.

1. 설탕 2스푼, 간장 4스푼, 물 한 컵을 넣어 양념장을 만듭니다.

2. 삼겹살을 굽고, 마늘과 양파를 볶습니다.

3. 그 위에 준비해 두었던 양념장을 부어 졸입니다.

4. 밥 위에 졸인 삼겹살을 얹고, 계란 프라이까지 추가로 올려주면 끝!

굴 소스 베이스 베이컨 말이 만들기

굴 소스는 볶음 요리에 잘 어울립니다. 굴소스 베이스만 만들어 놓으면 다양한 볶음 요리에 활용할 수 있어요. 그중에서, 간단히 굽기만 하면 멋을 낼 수 있는 마늘종 베이컨 말이를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요?

1. 마늘종을 적당한 길이로 잘라줍니다. (베이컨 크기에 맞게 조정하세요)

2. 베이컨 1줄에 마늘종 4~5개를 넣고 말아줍니다.

3. 설탕 1스푼, 굴 소스 2스푼, 다진 마늘 1스푼을 넣어 양념장을 만듭니다.

4. 프라이팬에 돌돌 말은 베이컨을 구워줍니다.

5. 소스를 부어서 2분 정도 졸인 후 마무리합니다.

고추장 베이스 떡꼬치 만들기

매콤달콤한 고추장에 설탕만 추가해도 맛있는 양념장이 된답니다. 쫄깃쫄깃한 떡꼬치도 홈 파티 요리에 추가하는 건 어떨까요?

1. 떡을 따뜻한 물에 5분 정도 불려 꼬치에 꽂아줍니다.

2. 고추장 2스푼, 설탕 1스푼, 다진 마늘 1스푼을 섞어 양념장을 만듭니다.

3.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떡꼬치를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4. 불을 최대한 줄이고, 소스를 발라 1분 정도 구운 후 마무리합니다. (양념이 타지 않게 조심하세요!)

소개한 세 가지 요리 모두 요리법이 너무 간단하죠? 간단한 음식과 함께 맛있는 연말 보내세요!

Avatar
김 윤희
yuun315@naver.com

POPULAR

너는 휴학하면 뭐 할래?

내가 휴학을 한다고? 어느덧 나는 군 생활과 대학생 3년 생활을 마치고 휴학을 결심했다....

당신의 취미는 무엇인가요?

작년 9월부터 언젠간 꼭 배우고자 다짐했던 드럼을 배우기 시작했다. 사실 드럼이 첫 번째 취미는 아니었다. 수능이 끝나고...

나의 써니 일기

2020년 한 해는 써니로 가득 찼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대학 생활과 과제...

이번 새해에는 뜻 깊은 소비 어때?

여러분은 수어에 대해 잘 아시나요? 수어는 ‘수화 언어’의 줄임말로, 손의 모양과 위치, 움직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