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Insight 혼자서도 잘 놀아요, 미술관 투어

혼자서도 잘 놀아요, 미술관 투어

코로나로 많은 것이 바뀌었고, 적응하기 힘들었던 2020년도 거의 마무리되었습니다. 한 해 동안 달려오느라 고생한 당신에게 혼자만의 실외 데이트를 선물하는 것은 어떨까요? 낯설지만 압도적인 공간 속에서, 자신만을 마주하는 시간을 느긋하게 가져 보세요. 지친 마음에 아름다운 장면을 선물할 서울, 경기 갤러리를 소개합니다.

  • 이 콘텐츠는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격상 전에 취재했습니다.

서울역 – 서소문 성지 역사박물관

서소문 성지 역사박물관 입구
하늘길 전시관, <권석만-발아>

이곳은 서소문 성지 역사박물관의 하늘광장 옆, 하늘길 전시관입니다. 작가 권석만의 ‘발아’라는 작품이 전시된 이곳에 처음 발을 들여놓자마자 저는 한참을 생각 없이 서 있었습니다. 서소문 성지 역사박물관은 신유박해 때 순교한 이들을 기리기 위해 지어졌다고 합니다. 박물관을 구경하면, 순례를 위한 상설전시와 묵념의 콘솔레이션 홀을 지나 마지막 코스로 위 사진과 같은 장소에 도착하게 됩니다. 박물관 코스가 하나의 스토리로 이어져 있기 때문에 꼭 방문하길 추천하는 장소 중 하나입니다.

서울특별시 중구 칠패로 5 (의주로2가 16-4)

홈페이지 www.seosomun.org/main.do

파주 –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 외관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은 건축가 ‘알바로 시자’가 고양이의 앞발 모양을 나타내기 위해 곡면으로 지었다고 합니다. 고양이 발이 보이시나요?

내부 전시관

갤러리 내부에는 작품을 즐길 수 있는 넓고 공허한 공간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곳에는 자연광으로만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고 하는데요, 천장에서 떨어지는 은은한 빛을 따라 느긋한 시간을 보내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미메시스 갤러리의 전시인 <2020 MIMESIS AP: MINGLE 혼재>는 1월 10일까지 진행하니, 다양한 작가의 회화를 감상하면 좋겠습니다.

경기도 파주시 문발로 253, 파주출판도시

홈페이지 mimesisartmuseum.co.kr

삼청동 – PKM 갤러리

PKM갤러리 외관
소등 전시, <구정아-2020>

삼청동은 데이트 코스로 유명한데요. 이곳에는 다양한 갤러리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중 PKM 갤러리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제가 방문했을 때는 특별한 전시가 진행 중이었어요. 구정아 작가의 <2020>이라는 소등 전시입니다. 처음에 들어가서는 사방이 흰색으로 둘러싸여 있는 좁은 공간에 당황할 수 있어요. 하지만 불이 꺼지면, 우주 안에서 헤엄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답니다. 아쉽게도 전시는 11월 28일에 끝났지만, PKM 갤러리의 다음 전시에서 다른 공간감을 느껴보기 바랍니다.

서울 종로구 삼청로7길 40

홈페이지 www.pkmgallery.com

바쁘게 살아온 한 해, 나만을 위한 시간을 갖는 것은 어떨까요? 홀로 미술관에 가는 일은 나를 위한 선물을 정성껏 고르는 것과 비슷한 면이 있어요. 고요하고 웅장한 공간 안에 서 있는 나를 경험해 보세요.

Avatar
김 윤희
yuun315@naver.com

POPULAR

너는 휴학하면 뭐 할래?

내가 휴학을 한다고? 어느덧 나는 군 생활과 대학생 3년 생활을 마치고 휴학을 결심했다....

당신의 취미는 무엇인가요?

작년 9월부터 언젠간 꼭 배우고자 다짐했던 드럼을 배우기 시작했다. 사실 드럼이 첫 번째 취미는 아니었다. 수능이 끝나고...

나의 써니 일기

2020년 한 해는 써니로 가득 찼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대학 생활과 과제...

이번 새해에는 뜻 깊은 소비 어때?

여러분은 수어에 대해 잘 아시나요? 수어는 ‘수화 언어’의 줄임말로, 손의 모양과 위치, 움직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