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Work SUNNY 에너지, 우리 집을 부탁해~!

에너지, 우리 집을 부탁해~!

우리 생활에서 에너지는 사람이 살아가는 데에 큰 영향을 미친다.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에너지 문제에 대한 관심도는 79.3%로, 국민 10명 중 8명 가까이가 평소 에너지 문제에 대해 관심을 가진다고 한다. 중요도는 96.7%로 국민 대다수가 이를 중요한 문제로 인식하고 있다.

아이들은 어떻게 생각할까?

하지만 아이들이 에너지에 대해 생각해 볼 교육적인 기회가 부족하고, 이에 따라 자연스레 아동의 에너지 절약에 대한 인식이 옅어지고 있다.

환경과 에너지 관련 수업이 있더라도 가장 많이 적용하는 교수‧학습 방법에 대한 조사 대상자의 응답을 살펴보면, 강의/시범이 24.7%로 가장 높았다. 경험학습은 10.9%, 이야기학습은 9.4%, 가치탐구/의사결정은 7.0%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출처: 최돈형(논문) ‘초, 중등학교에서 진행되는 환경 관련 수업의 현황 분석(1000여 명의 학생, 교사 표본)’)

에너지 부족 교육 프로그램 ‘에너지 세이브 스쿨’

SK SUNNY의 ‘에너지 세이브 스쿨’은 위와 같은 사회문제에 주목해 흥미로운 대상자 직접 교육(온라인)을 통해 아동이 환경이 지속가능한 사회에 앞장서도록 한다.

‘에너지 세이브 스쿨’은 대상자가 에너지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을 이해하고, 에너지 부족 문제를 다시 생각하게 만들고, 실생활에서도 에너지 절약 습관을 실천하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더불어 보다 더 많은 아이들이 에너지 문제에 관심을 갖고 교육받도록 프로그램 자료를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전래동화로 배우는 에너지

위 사진은 ‘에너지 세이브 스쿨’ 프로그램의 세부 콘텐츠 중 하나로, 팀원이 직접 제작한 ‘에너지 전래동화’이다.

아동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전래동화 ‘개미와 베짱이’를 각색해 에너지 절약 방법의 필요성을 친근하게 알려주고자 했다.

이 외에도 팀원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프로그램의 교육 영상과 자료는 ‘샘스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POPULAR

너는 휴학하면 뭐 할래?

내가 휴학을 한다고? 어느덧 나는 군 생활과 대학생 3년 생활을 마치고 휴학을 결심했다....

당신의 취미는 무엇인가요?

작년 9월부터 언젠간 꼭 배우고자 다짐했던 드럼을 배우기 시작했다. 사실 드럼이 첫 번째 취미는 아니었다. 수능이 끝나고...

나의 써니 일기

2020년 한 해는 써니로 가득 찼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대학 생활과 과제...

이번 새해에는 뜻 깊은 소비 어때?

여러분은 수어에 대해 잘 아시나요? 수어는 ‘수화 언어’의 줄임말로, 손의 모양과 위치, 움직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