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eatures Culture 코로나 시대에도 여행을 떠날 수 있다고?

코로나 시대에도 여행을 떠날 수 있다고?

출처: 클립아트코리아

관광정보지식시스템에 따르면, 2010년 해외로 여행을 떠난 관광객 수는 1249만 명에서 2017년 2650만 명으로 증가했어. 매년 우리나라 국민 중 해외 관광객 수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지!

그러나 코로나19 시대가 도래한 2020년 지금은, 여행업계 피해 규모가 약 5조 9,000억 원에 이를 정도로 여행 산업 전체가 존폐의 위기에 처해 있어. 하늘길과 바닷길이 모두 끊기며 야심 차게 준비해왔던 여행사의 다양한 여행 상품도 주인을 찾지 못한 채 사라져 갔어.

비대면으로 안전하게 떠나는 항공 여행

출처: 제주항공

하지만 이렇듯 혼란스러운 상황에서도, 우리 사회는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며 안전하게 여행을 즐기는 방법을 통해 슬기롭게 극복해 나아가고 있다는 사실!

위의 사진만 보면 해외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의 모습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사실 해당 비행은 ‘목적지가 없는 여행’을 콘셉트로 기획한 비행 상품이야. 10월에 이루어진 ‘목적지 없는 비행 프로그램’은 제주항공이 국내 항공사 중에서 최초로 일반인을 대상으로 선보인 관광 프로그램이었어. 

인천 국제공항을 출발해 국내 주요 도시 상공을 지나 목적지 없이 다시 인천으로 돌아오는 콘셉트를 지닌 여행 상품이었다고 해. 덕분에 비행기를 타고 떠나는 해외여행을 그리워하던 사람들의 갈증을 조금 다른 방식으로 해소할 수 있게 되었어!

국내 여행도 이제는 언택트로 떠나자!

출처: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지역만의 고유한 문화를 체험해볼 수 있는 축제!
‘지역 축제’ 역시도 새로운 형태로 지역 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어.

내가 사는 ‘청주’에서는 2020년 10월 12일부터 18일까지 ‘청주 문화재 야행’이라는 주제를 담은 온라인 축제가 열렸어.

청주문화재야행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wOkv0L2Vzwc79IIGfaJ_eg)에서 송출되는 VR 형식의 영상을 시청하며, 요일별로 다양하게 구성된 프로그램 등을 통해 청주의 많은 문화재를 체험해볼 수 있었어.

개인적으로, 청주 최초의 사진관 ‘삼호사진관’을 오마주한 ‘고을사진관’에서 흑백사진을 찍으며 지역 주민들과 비대면 방식으로 축제의 즐거움을 나눌 수 있어서 흥미로웠어!

취미생활도 방구석 1열에서 안전하게

출처: 마이리얼트립 홈페이지

언택트가 아닌 ‘온택트’로 취미생활을 즐길 방법이 있다고?

마이 리얼 트립의 ‘진짜 랜선 투어’는 쌍 방향적인 소통을 이루어낸다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받는 온택트 여행 상품이야.
마이리얼트립 홈페이지(www.myrealtrip.com)에 접속해 ‘랜선 투어’ 탭을 클릭하고 원하는 투어를 결제하면, 유튜브로 진행되는 쌍방향 투어를 경험해 볼 수 있어.

90분간 화상회의 앱을 통해 진행되며, 여행 가이드가 송출하는 미술관의 현지 영상과 사진을 바탕으로 간접 여행 체험을 떠나는 프로그램이지.
미술관 투어뿐만 아니라, 다양한 현지 여행지 투어 프로그램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고 해.

동네 빵집에 들러 ‘에그타르트’와 취향에 맞는 빵을 준비한 뒤 [홍콩 백만불 야경 투어] 영상을 통해 ‘심포니 오브 라이트’를 감상하며 미래의 여행을 계획해보거나 추억 회상을 통해 잠시나마 힐링을 즐겨보기! 특별한 언택트 여행이 될 것 같지 않아?

하늘길과 바닷길이 모두 끊기고 답답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 요즘,
오늘은 언택트/온택트 방식으로 자유로운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

POPULAR

너는 휴학하면 뭐 할래?

내가 휴학을 한다고? 어느덧 나는 군 생활과 대학생 3년 생활을 마치고 휴학을 결심했다....

당신의 취미는 무엇인가요?

작년 9월부터 언젠간 꼭 배우고자 다짐했던 드럼을 배우기 시작했다. 사실 드럼이 첫 번째 취미는 아니었다. 수능이 끝나고...

나의 써니 일기

2020년 한 해는 써니로 가득 찼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대학 생활과 과제...

이번 새해에는 뜻 깊은 소비 어때?

여러분은 수어에 대해 잘 아시나요? 수어는 ‘수화 언어’의 줄임말로, 손의 모양과 위치, 움직임을...